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영지버섯 효능 영지버섯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happiness 솥나무 2020. 12.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예전부터 불로초 라고 알려진

영지버섯 효능 영지버섯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지는 오랫동안 사용되어온 약초 중 하나라고 합니다.  유독 보석 중 유독 약용이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오래전부터 효능이 입증되고 귀한 약초로 중국 황제나 높은 분들에게 진상되어온 영지버섯이라고 합니다.

그럼 영지버섯의 대표적인 효능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부작용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지버섯 효능.

1. 혈관질환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영지버섯은 체내의 노폐물 배출에 탁원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혈액 속 노폐물이나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어 여러 가지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등 심장질환을 예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혈액을 맑게 해 주어 혈액의 흐름을 원할하게 해주어 혈압을 안정시켜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간 건강에도 효능이 좋은 영지버섯입니다.

영지버섯은 간이 맞아하는 해독작용을 돕고 간 새포 재생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이로서 피로감 해소를 돕고 간 기능 개선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3.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지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함유 되어 있어 황산화 작용을 하는데 주로 암의 전의를 막아주고 예방을 한다고 합니다. 

 

4.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영지는 100g당 35kcal 정도 함유하고 있으며 지방을 분해하소 쌓이는데 방해를 하는 걸로 알려져 있으며 기초대사량을 올려주어 살을 빼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5. 노화를 방지하고 기력 보충을 해줍니다.

영지버섯의 항산화 물질들은 우리 몸에 노화를 막아주고 몸 전체 기능을 원활하게 해 주는데 도움을 주어 기력 보충에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6. 면역력을 올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영지를 꾸준히 드시면 면역력을 올리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면역력이 올라가서 기관지 등 천식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7. 변비 및 불면증에 효능이 있습니다.

영지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촉진을 해 변비에 효능이 있고 영지버섯은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아주고 스트레스 해소에 효능이 있어 불면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영지버섯 부작용.

영지버섯은 장기적으로 드셨을때도 부작용이 없을 정도로 좋은식품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조금 주의 할점이 있으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영지 버섯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식품으로 몸이 차신분들은 조금 주의가 필요하며 채질적으로 맞지 않으신 분들은 복통 설사를 할 수 있으며 알레르기 증상도 올 수 있습니다.

 

2. 하루 권장량을 지켜 드시는 게 좋은데 과하게 드시면 장운동이 너무 활발해져 설사나 복부팽만 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3. 미비 하지만 아주 가끔 재생 불향 성 빈혈이 올수 있다고 보고가 있다고 합니다.  재생불향성 빈혈은 간단히 말씀드리면 적혈구나 백혈구 등이 감소하여 조절 장애나 빈혈이 오는 걸 말한다고 하니 빈혈 증상이 오신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지금 가지 영지버섯 효능 영지 버석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주의사항은 있지만 어떠한 식품보다 발생할 확률은 미비하다고 합니다.  그래도 주의하셔서 나쁠 건 없을 거 같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영지는 상온에서 18~22도 정도 봇관 하시는 게 좋으며 깨끗이 잘 씻어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보간은 3개월이 넘지 않는 게 좋다고 해요.

또한 영지를 달여 차나 물 로드 신 게 효능을 보는데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할게요.  더욱 유익한 글로 찾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