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모과 효능 모과차효능 모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happiness 솥나무 2021. 1.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모과 효능 모과차 효능 모과 부작용에 대해 포스팅을 준비를 하였습니다.

모과는 9월~10월이 재철이고 주로 중국에서 많이 재배하는 과일 인되요.,

이 모과는 천연 그대로 먹을 수가 없어 차로 복용을 많이 하신다고 합니다.

모과는 100g당 60Kcal 정도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비타민C 함량이 많아 기관지나 천식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그럼 어떠한 효능이 있고 어떠한 부작용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과 효능 모과차 효능.

1. 식중독 및 설사병, 소화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모과에는 탄닌(Tannin,  페놀성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설사를 멈추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각종 유 시간이나 사과산이 풍부해 소화효소를 촉진해주는 역할을 해 식중독 증상 (설사 구토 복통)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모과차를 따뜻하게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2. 감기 및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모과에는 비타민C뿐만 아니라 구연산이나 플라보노이드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주고 감기를 예방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기침 가래에도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3. 각종 통증을 완화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모과에 함유 되어 있는 사과산이나 시트르산들은 통증을 완화해준다고 합니다.  근육통, 생리통 신경통 등 각종 통증을 완화해준다고 합니다.

4. 피부미용에 좋으며 임신 중 입덧이 심하실 때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모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다고 알려 드렸는데요.  이 비타민C는 기미나 주근깨 등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차로 주기적으로 드시면 피부 탄력 유지 및 미백효과도 볼 수가 있다고 합니다.

입덧을 가라앉혀 주는데도 효능이 있는데 소화효소들이 입덧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5.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사포린이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는 모과는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며 기력을 회복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관절 건강 및 골다공증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모과에는 걀슘도 풍부히 들어 있어 관절염에 효능이 있고 뼈를 튼튼하게 해 주는데 효능이 있어 성장기 아이들이 먹으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하며 이걀슘은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 이뇨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캴륨에 효능 중 하나는 이뇨작용을 도와주는 건데 우리 몸안에 있는 독소나 중금속 등 안 좋은 물질들을 밖으로 빼내는 작용을 해주어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모과 부작용 모과차 부작용.

1. 모과의 성질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몸에 열이나 거나 평소 열이 많으신 분들은 자제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모과 씨는 아미그달린이라는 독소 및 시안 화수 소을 가지고 있어 빈혈 증상이나 두통을 동반할 수 있다고 하니 모과를 가지고 청을 만들거나 파로 드실대는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3. 평소 변비가 있어 고생하시는 분들은 섭취를 자제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변비에는 좋지 않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또한 소변 양을 줄어 들이게 할 수 있으니 양이 줄면 섭취를 자제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4. 칼륨이 많은 식품은 신장이 안 좋으신 분들은 소량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5. 고혈압으로 약을 드시구나 평소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도 안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모과 효능 모과차 효능 모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저도 겨울철만 되면 많이 먹는 차인데 변비에 조심해야 된다고 하니 조금 자제해야 할거 같아요.

어떠셨나요 요즘 면역력에 관심이 많이 가질 수밖에 없는 흐름인지라 저도 자료 수집하면서 더 꼼꼼히 봐지게 되는

모과였는 돼요.  겨울철 따뜻하게 몸을 보호해주는 건강차 중 모과차 많은 그래도 효능이 좋은 거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그럼 오늘도 찾아 글 봐주셔서 감사하고요.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