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인삼 효능 인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happiness 솥나무 2021. 1.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인삼 효능 인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삼은 예전부터 기력을 보호하고 만능 통치약이라고 하여 예전 선조들도 즐겨 먹고

귀한 약재로 잘 알려져 있는 게 인삼인 이라고 합니다.

인삼은 9월이 재철이며 칼로리 또한 100g 당 98Kcal로 낮은 약재에 속한다고 합니다.

뿌리가 약재로 말리는 법이나 재배법에 따라 수삼 홍삼 태극삼 백 삼등이 존재한다고 하네요.

그럼 인삼의 효능은 무엇이 있고 부작용이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삼 효능.

1.  면역력 및 항암작용에 뛰어난 인삼입니다.

인삼, 홍삼 하면 면역력이 먼저 떠오을 정도로 많이들 알려져 있는 게 인삼인 돼요. 

많은 논문과 연구자료로 인삼의 면역력 증진은 입증이 되어 있다고 합니다.

인삼의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이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이사 포린은 면역뿐만 아니라 활성산소를 억제하며

항암작용에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2. 혈액순환 및 당뇨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인삼은 혈류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주는데 혈액의 노패물을 제거 및 배출하는데 효능이 있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당뇨에도 도움을 준다는 연구자료들이 많을 정도로 당뇨를 가지고 계신분들에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소화 기능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인삼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약재 및 식품으로써 소화기 계통을 따뜻하게 해주는 역활을 해주어 소화기능에 도움을 주는데 설사를 멈추는데도 효능이 좋습니다.

4. 간 기능 개선 및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인삼은 단백질 합성을 돕는다고 합니다.  이단 백질의 합성을 도와 간세포의 회복을 돕는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능 때문에 만성 간염 환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삼이라고 합니다.

간의 회복을 도우니 피로 해소에도 좋은데 혈액순환 및 간의 기능 향상을 가지고 있는 인삼은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5. 피부 미용 및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인삼입니다.

인삼이 들어 있는 화장품이 있을 정도로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는 인삼인데 단백질 분해 효소들의 활동을 억제하여

피부 노화 방지 및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인삼은 예전부터 만병통치약으로 불릴 만큼 기력을 보호해주는데 좋은 약재 안돼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혈액 순환이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며 몸에 기력을 회복하고 보호하는데 좋은 약재 및 식품이라고 합니다.

인삼 부작용.

1. 인삼은 어떠한 식품보다 몸에 열을 내어주는 따뜻한 성질을 가진 식품이다 보니 몸에 열이 날 때나 평소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은 피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인삼이 체질적으로 맞지 않는 분들이 있다고 하는데 주로 설사나 복통,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면 복용을 중지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고혈압 있으신 분들은 섭취를 피해야 하고 장기간 복용을 피하셔야 하는데 불면증이나 두통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4. 어린아이 같은 경우는 성인보다 부작용이 더 쉽게 올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셔야 합니다. 

5. 인삼과 우유는 같이 복용하면 소화불량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6. 정기적을 약을 복용 중이신 분들은 조심하셔야 하는데 특히 호르몬제나 정신과치료제 약물 혈류 관련된 약등을 복용중이신분들은 드시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7. 임산부나 수유 중이신 분들도 드시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인삼 효능 인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건강에 좋은 인삼이지만 체질적으로나 조심해야 할부분이 많은 게 인삼인 거 같아요.

드실 때 조금 조심히 드시는 게 좋아 보이는 인삼이네요.

인삼차를 드실 때는 너무 따뜻하게 드시는 게 좋지 않다고 하는데 인삼의 대표성분인 사포린을 파괴한다고 하네요.

그럼 오늘도 글과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건강 조심하시고요 즐거운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