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달래 효능 달래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1. 2.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달래 효능 달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달래는 봄을 대표하는 식물로서 주로 나물로 해 먹거나 찌개에 첨가해 먹기도 하는데요.

달래는 3월~4월이 재철이며 칼로리가 100g 당 27Kcal 정도로 낮은 칼로리 르 보유하고 있어

살을 빼는데도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달래에는 독특한 혼자만에 향과 맛이 존재하는데

향과 맛에 거 나는 효능도 있다고 하니 달래 효능 달래 부작용이 무엇이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래 효능.

1.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는 달래입니다.

달래에는 알라신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알라신은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고 혈관 청소를 하는데 도움을 주어 혈액을 맑게 해 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빈혈에 있으신 분들에게 좋습니다.

달래에는 철분이 포함되어 있어 빈혈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달래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철분의 흡수를 도와 빈혈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달래는 저칼로리 식품에 속하며 지방을 분해해주는 효능이 있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피부건강에 좋습니다.

달래에는 비타민C A 등이 풍부히 함유하고 있어 세포 손상을 막고 멜라닌 색 소또 한 억제를 해주어 피부 주근깨나 기미 등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피부 노화 방지나 피부단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달래라고 합니다.

5. 피로 해소 및 춘곤증, 정력증진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달래의 알라신이라는 성분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말씀드렸는데 이 혈액순환을 도와 신진대사를 올려 주 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고 정력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하며 달래에는 각종 비타민이나 무기질 칼슘 등 봄에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를 많이 가지고 있어 촌곤증 환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6. 면역력 증진 및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달래에는 비타민C가 함유하고 있는데 100g당 권장량의 3/1 정도의 비타민C를 함유 하고 있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 달래의 함유되어 있는 걀슘은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항암작용과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달래의 알라신이라는 성분은 화산화 작용을 해 각종 암 예방 및 암 전이를 늦추어 주는 역할을 하며 비타민A가 풍부한 달래는 눈의 피로 및 시력을 보해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달래 부작용.

1. 달래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몸이 차신분들은 드시면 좋지만 반대로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은 많이 드시는 걸 권장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2. 달래의 알라신이라는 성분은 좋은 효능을 주지만 많이 섭취하게 되면 위점막을 파괴할 수 있어 복통이나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3. 달래는 열에 약해 오래 가열하면 영양소가 파괴된다고 하니 음식의 마지막에 달래를 넣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달래 효능 달래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이 정도 부작용이면 어떠한 식품보다 부작용이 적고 봄철 건강에 많이 도움이 되는 달래인 거 같습니다.

봄철 되면 누구나 한번 정도는 섭취를 하는 게 달래이니 잘 알고 드시면 좋은 거 같습니다.

어떠셨냐요 달래 좋은 효능이 많은 우리에게 꼭 필요한 식품인 거 같습니다

바르게 챙겨 드시고 건강 챙기셨으면 하는 마음에 포스팅을 해보아요.

그럼 글 찾아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한 하루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