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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on sense of health

팥효능 팥칼로리 팥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happiness 솥나무 2020. 10.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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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갑습니다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팥 효능 팥에 부작용에 대해 알아볼 건데요.
여름이면 빙수 등 많이 첨가해 드시잖아요.
한번 정도는 드시지 않나요?
이러한 팥 어떠한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살펴볼게요.
우선 팥은 찬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그럼 팥 효능 팥 부작용 시작할게요.


팥 효능.
우선 팥은 비타민B1 이 아주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그럼 이 비타민B1은 긴장감 완화 즉 스트레스나 피로 해소에 좋아요.
또한 두피 건강 개선에 좋은 대요.  특히 탈모에 효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비타민C 나 비타민E 가 포함되어 있어요!!
비타민 C , E 가 포함되어 이 있다 보니 피로 해소 면역력 형성에도 도움을 주고요.
팥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해소 및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팥에는 안토시안(식물+화락을 뜻함. 항산화제 일종) 이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안토시안은 쉽게 말해 항산화제 일종인 물질 중 하나인데요.  항산화 작용을 활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항산화 작용은 각종 암 예방 암의 전의 속도를 늦추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또한 노화방지 및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가 있고 활성산소를 제거해 기미 잡티 주근깨에도 효가가 있어
피부관리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팥에는 철분 함량이 풍부해 빈혈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어요.
또한 몸에 나트륨을 줄여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바로 나트륨이 줄어주니
몸에 부끼가 빠지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제가 가장 마음에 드는 건 당뇨에 좋다는 건데요.  바로 식이섬유가 많이서
인슐린 분비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저만에 꼭 먹어야 하는 이유인 거 같습니다.

 

고혈압 및 혈관 건강에 도움 이 된다고 해요  혈관을 깨끗하게 해 주어 고지혈증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팥은 엽산 및 마그네슘이 풍부해하고 콜레스테롤 함량이 없는 식품이기도 하다고 해요.


팥 부작용.
팥은 기본적으로 찬성질을 가지고 있는 돼요.
이 찬성질의 식품들의 부작용이 조금 있는되요.  찬 걸 먹으면 위나 장이 민감하신 분들은
복통이나 설사를 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팥의 칼로리는 100g당 330kcal로 높은 편에 속해 있어요.  너무 많이 드시면 살이 찔 거예요....
또한 찬 거에 민감하지 않더라도 한꺼번에 많이 드시면 복통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적당량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지금까지 팥 효능 팥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효능도 좋고 우리 몸에 좋은 팥이지만 많이 드시면 안 된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고요.
여름 빙수나 찬 거에 섞어 드실 때도 많은 양은 안된다는 점 알아두세요.
어떠신가요 도움이 되는 효능들이 있나요?
바로 알고 드시는 마음에 포스팅을 해보 왔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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