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냉이 효능 냉이 부작용 정리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1. 2.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냉이 효능 냉이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들 아쉬는 것처럼 냉이는 봄철 식물로 제철은 3월~4월이며

칼로리 또한 100g당 30Kcal 정도로 낮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는 식물입니다.

주로 나물이나 국 등에 첨부해 많이 먹는 냉이 인되요.

어떠한 효능이 있고 어떠한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냉이 효능.

1. 피로 해소에 좋은 냉이입니다.

냉이는 채소류 중 단백질 함량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도 종류 별로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어 

몸에 기운을 돋게 하며 피로를 이길 수 있도록 도와주어 봄철에 오는 춘곤증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2.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피로 해소를 도와주는 냉이는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냉이에 함유 되어 있는 콜린이라는 성분은 해독작용을 도와 간의 부담을 덜어주고 알코올 분해를 도와 간의 무리가 안가게 도와주어 간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냉이에는 카로틴이라는 시력 보호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A도 함유 하고 있어 눈의 피로를 줄이고 시력을 보호하며 눈을 보호하는데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4. 고혈압 및 지혈효과가 있습니다.

냉이에는 칼슘이 함유되어있어 혈압을 낮추어 주는 효능이 있으며 각종 지혈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냉이에는 항산화 물질들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 안에 노폐물이나 나트륨 등을 배출해주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잡아주고 혈액을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데도 효능이 좋은 냉이라고 합니다.

 

6.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냉이에는 아연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아연은 기초대사과정을 관여를 해 각종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7. 뼈 건강 및 빈혈에 좋습니다.

칼슘 및 칼륨, 철분이 풍부한 냉이는 골다공증 등 뼈 건강에 도움을 주고 헤모글로빈 수치에 관여를 해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냉이 부작용.

1. 우선 냉이는 차가운 성질을 가 진식 물로 많이 드시거나 평소 찬 거에 민감하신 분들은 설사나 복통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칼슘이 풍부한 냉이는 몸안에 결석이 있는 분들은 조심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3. 혈액을 맑게 해 주는 냉이는 혈액응고제를 드시는 분들은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냉이 효능 냉이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냉이는 달래와 다르게 독성이 없어 거의 부작용이 없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조금 주의 사항은 있지만 건강과 효능이 정말 다양해서 봄철이면 꼭 챙겨 드시는걸 

권장해 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