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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on sense of health

복숭아 효능 복숭아 칼로리 복숭아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0. 10.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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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복숭아의 효능 부작용에 대해 준비해 보았는데요.
여름이면 많이 먹기도 하고  몸에는 좋은 줄 알지만 어디가 어떻게 좋고 무얼 조심하여야 하는지
알고 먹으면 좋을 거 같아 포스팅을 준비애 보았어요.
그럼 하나하나 살펴볼게요.

복숭아의 효능

복숭아에는 펙틴(세포벽을 구성하는 하나)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펙틴이 우리 몸에 어떠한 역할을 하냐면 숙취해소를 도와주어 장 건강에 좋다고 해요. 

그리고 복숭아의 비타민과 유기산들은 혈액순환을 돕는다고 되어 있답니다.
복숭아는 알칼리성 식품인데요.  우리 몸에 체질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불면증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기본적으로 수분 및 식유 섬유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수분 식유 섬유가 많아 변비 예방 등에 좋고요 살을 빼는데도 효과 적이에요. 

비타민이 많아 피부 관리 및 면역력 강화에도 효능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다음은 아미노산(단백질 구성요소)및 무기질이 함유되어 피로 해소에 좋고요.
아스파라긴산(단백질 구성요소)이 함유되어 구토 두통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갈륨이 풍부해 나트륨 배출을 돕는 효과 도 있고요.

유기산(유기화학물 일종) 이 들어 있어 간과 신장에 해독 작용을 해 좋다고 하고요 이 유기산이라는 건 껍질에
많이 들어 있다고 하니 깨끗이 씻어 같이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과 유기산은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비타민A 가 들어 있다고 해요.  비타민A의 대표적인 효과는 눈 건강 효능이 있는데 눈의 시력 보호 및 눈의 피로를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복숭아 씨에도 영양소가 있다고 합니다.
주로 혈액순환이나 체열을 낮추고 중풍 부인병에 좋다고 해요.

복숭아의 칼로리. 
100g당 34kcal 정도 된다고 해요. 1개당 보통 300g~400g 정도 된다고 하니 계산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복숭아의 부작용
복숭아의 부작용이 조금 있는데요
알레르기 비염이나 복숭아 피부 알레르기 있으신 분들은 드시면 안 되고요.
복숭아 씨도 영양소가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임산부는 드시면 
유산 가능성이 생긴다니 드시면 안 돼요. 수유 중이신 분들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특히 씨는 한약재 원료로도 쓰이긴 하지만 많이 드시거나 장기간 오래오래 섭취하시면
중독 작용이 발생한다고 하네요.
속이 안 좋을 때 드시는 것도 안 좋다고 해요 유기산이 소화를 방해한다고 합니다.
복숭아는 구성에 10%가 당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당뇨 있으신 분들 소량만 드시거나
드시는 걸 권장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복숭아는 장어와 같이 드시면 장이 예민하신 분들은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해요.

오늘은 복숭아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았어요.
필요한 영양소 필요한 효능이 많이 들어 있는 복숭아 어떠셨나요?
참고로 복숭아는 흡연 음주하시는 분들이 자주 드시면 좋다고 해요.
복숭아가 니코틴을 배출해 준다고 하네요.
효능도 많고 몸에 좋은 과일 복숭아 꼭 챙겨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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