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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on sense of health

대파 효능 대파 부작용 정리.

by happiness 솥나무 2021. 4.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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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대파 효능 대파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파는 9월~12월이 재철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히 들어 있으며 100g당 칼로리도 26Kcal로 낮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어

여러 가지 요리에 곁들어 어울려 먹게 되는 식품 중 하나 인되요.

이 대파는 땅이 비옥하지 안하도 잘 자라 예전부터 식재료로 두루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그럼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파 효능.

1.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대파에는 알라신이라는 항균작용을 돕는 성분이 들어 있으며 플라보노이드라는 활황 산화 성분이 함유하고 있어 기간지 호흡기 염증을 제거하고 불필요한 활성산소 및 항균작용을 도와주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혈관질환을 예방합니다.

대파에 황화 알리 성분은 몸을 따뜻하게 해 주어 혈관을 확장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알라신이나 황산화 성분들을 함유 하고 있어 피를 맑게 해주어 고지혈증이나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소화기 건강에 좋습니다. 

대파의 끈끈한 액체 같은 성분을 민난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위벽을 보호하여 평소 위가 안 좋은 분들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4. 식욕증진 및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위를 보호해주는 성분은 위액 분비를 촉진하여 식욕이 떨어졌을 때 식욕을 올리는데 도움을 주며 대파를 비타민B1이 풍부한 음식과 같이 섭취하면 피로 해소 효능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5. 불면증 및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대파는 혈관을 확장하여 긴장감을 해소해주는 효능이 있어 잠을 자는데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히 들어 있는 대파는 장운동을 촉진하고 대변을 부드럽게 해 주어 변 비예 방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해독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대파에는 칼슘이 풍부해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역 황을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과 걀슘등이 다량 합유하고 있어 땀을 내는데 도움을 주고 세균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대파 부작용.

1. 대파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열이 많거나 땀이 많으신 분들은 적당히 드시는 게 좋습니다.

2. 소화액 분비를 촉진하는 대파를 많이 드시면 속이 쓰리고 위장장애를 일어 킬 수 있습니다.

3. 과도하게 드시면 시력을 나쁘게 한다는 연구자료가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대파 효능 대파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효능이 좋은 대파지만 알라신이나 매운 성분이 있는 식품들은 과하게 드시면 독이 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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