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하수오 효능 하수오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1. 4.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나무 입니다.

오늘은 하수오 효능 하수오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수오는 국내에서만 자생하는 우리나라만에 특산적인 식물이며 꽃은 8~9월에 핀다고 합니다.

최근에 탈모나 모발건강에 효능이 좋다고 하여 즙으로 가공하여 드시는 경우가 많은게 하수오 라고 합니다.

이러한 하수오 어떠한 효능들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수오 효능.

1. 하수오의 대표적인 효능은 탈모 예방입니다.

하수오에는 게르마늄이라는 성분이 함유 하고 있어 우리몸에 산소를 골고루 전달해주는 역활을해주어 머리가락을 

검게 유지해주고 탈모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런 탈모증상을 도와주는 아미노산이나 메모닌등의 성분이 풍부 한데 이러한 성분들을 두피를 강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여성분들 갱년기증상에 효능이 있습니다.

하수오는 따뜻한 성질을가지고 있어 몸을 보호해 주며 식물성 에스트로겐 수치를 올려주어 갱년기 증상에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3. 불명증에 도움을 줍니다.

하수오에는 심신을 안정시켜 주고 심신불안 건망증등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신경성 질환등에 도움을 주어 잠을 자는데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식물이라고 합니다.

4.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하수오에는 황산화 물질인 레시틴이 함유 하고 있어 혈구의 발육형성등을 도와 몸안에 노화를 늦추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5.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하수오의 황산화 성분들은 혈액안에 노페물을 제거해주어 혈액을 맑게 해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혈압을 안정시켜 주며 콜레스테롤등 심혈관 질환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6. 면역력을 올려줍니다.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하수오는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과는 면역력을 올려주는 효능을 볼수 있다고 합니다. 

 

7. 이외 뇌기능활성 피부건강에 좋다고 하니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하수오 부작용.

1. 하수오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열이 많거나 열이 날때는 피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두통이나 어지렁ㅁ증 설사 같은 증상이 나타날수 있다고 합니다.

2.  하수오는 체질적으로 맞지 않는 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복통 설사 두통등 증상이 나타 날수 있으니 증상이 있을시 복용을 피하셔야 합니다.

3. 하수오는 마늘 무 파와는 궁합이 좋지 않으니 같으 섭취하는걸 피하셔야 합니다.

4. 하수오를 너무 진하게 드시면 기침이나 심장 두근거림 너무 많이 드시면 간염같은 부작용이 올수 있다고 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하수오 효능 하수오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왔습니다.

조금 생소 할수 있는 식품인 맞으나 탈모예방에 효능이 좋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은게 이 하수오라고 합니다.

드시기 거북할때는 즙으로 섭취하는게 좋다고하니 참고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참고로 위에 이미지들은 하수오랑 관련이 없습니다.  사진 구하다 구하다 못구했습니다.  이런적이 처음이라 당황 스럽네요 이해해 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