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톳 효능 톳 부작용 정리.

by happiness 솥나무 2021. 5.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톳 효능 톳 부작용에 대해 정리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톳은 바다에서 나며 주로 나물처럼 무쳐 먹거나 요리에 첨부해 많이 들 드시는데요.

이 톳은 3월~5월이 재철이며 100g당 24Kcal로 낮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밥을할대도 섞어 먹어 톳밥을 자주 해 먹었다는 속설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톳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톳 효능.

1. 톳의 대표적인 효능은 혈관 건강이라고 합니다.

톳의 함유 하고 있는 알긴산과 푸코이단이라는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혈액을 맑게 해 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능들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혈압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해독작용을 통해 미세먼지 배출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톳에 함유 하고 있는 알긴산은 체내의 중금속뿐만 아니라 독소 그중 미세먼지 배출에 용이하여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뼈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톳에는 걀슘도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외부의 걀슘흡수를 돕는다고 합니다.

또한 톳에는 우유보다 10배 정도 많은 칼슘이 들어 있어 성장기 아이들이나 골다공증 등 뼈에 관련된 질병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4.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톳은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식이 섬유는 장에 운동을 돕고 변을 부드럽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평소 어지러움증이 있으신 분들에게 톳은 아주 좋은 식품이라고 하는데요.  시금치의 3~4배 정도 많은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당뇨가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톳에는 크룸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인슐린은 구성하는 성분으로 인슐린 작용을 촉진하여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갱년기 증상 및 탈모에 도움을 줍니다.

톳에는 에스트로겐 같은 활성물질들을 포함하고 있어 여성분들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모발에 좋은 성분들이 함유하고 있어 탈모예방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톳 부작용.

1. 톳을 생으로 많이 드시면 복통 및 설사를 일을 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2. 톳의 권 장랑은 100g 이상을 넘기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요오드 성분이 들어 있어 과하게 섭취하면 갑상선 저하증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톳 효능 톳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정도 부작용이면 어느 식품보다 적응 부작용에 많은 효능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식감이 저랑 맞지 않아 잘 먹지 않았는데 저에게 필요한 효능이 많은 거 같아 도전을

해봐야 할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힘찬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