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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on sense of health

비타민C효능 비타민C부작용 정리

by happiness 솥나무 2021. 5.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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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비타민C 효능 비타민C 부작용 등 비타민C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비타민C는 면역력에 도움이 되어 영양제나 감기 등에 걸렸을 때 챙겨 먹게 되는 중요한 

영양 공급원 중 하나 안돼요. 이러한 비타민C도 과하게 섭취를 하거나 하면 부작용이 있다고 하네요.

비타민C 어떠한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C 효능.

1. 면역력을 올려 줍니다.

비타민C에 대표적인 효능은 면역력이라는 걸 다들 알고 계실 건데요.  바이러스를 억제하고 세균을 죽이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세균들의 침투를 막아주는 역활을 한다고 해요.  또한 예방뿐만 아니라 감기에 걸렸을 때 치료 목적으로도 활용해도 좋다고 합니다.

 

2. 통풍 방지

비타민C를 꾸준히 드시면 통풍을 방지해준다는 연구자료가 있다고 합니다.  

 

3.  심장성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는 혈압을 낮추어 주어 심장성 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 등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4. 피부 미용 등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는 멜라닌 색소를 증가시겨 피부의 미백효과와 각종 피부 질환에 도움을 주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비타민C는 신진대사에 관여를 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상처 치료 등에도 도움을 주어 피부 관리에 효능이 있는 비타민C라고 합니다.

5.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는 황상화 작용을 촉진해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어 노화를 예방하고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철분의 흡수를 도와 철분이 부족한 걸 맞아주고 뇌기능을 활성화해 기역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고 콜라겐 형성에 도움을 주어 잇몸이나 치아 뼈 건강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C 부작용.

1. 비타민C를 과자 복용하게 되면 위장장애나 설사 등을 일을 킬 수 있다고 합니다.  

2. 비타민 C는 수산염을 증가 셔서 신장결석을 일을 킬 수 있다고 합니다.

3. 백내장이 있으신 분들은 과다 복용 시 더욱 안 좋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4. 피로 해소에 좋다 보니 과하게 드시면 불면증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비타민C 효능 비타민C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비타민C의 하루 권장량은 최소 55mg~ 최대 3000mg라고 하며 임산 부분들은 최소 70mg~최대 3000mg 정도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비타민C가 많이 함유하고 있는 식품으로는 브로콜리 파프리카 딸기 키위 양배추 오렌지 등이 비타민C 함량이 많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도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한 하루 되기 길 기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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