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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on sense of health

계란 효능 계란 부작용 정리.

by happiness 솥나무 2021. 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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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접한다고 봐도 될 정도의 식재료인

계란 효능 계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란은 완전식품이라고 불릴 정도로 우리에게 좋은 효능을 주는 식품 중 하나라고 합니다.

계란에는 100g당 130Kcal 정도로 낮지 않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지만 계란을 삶게 되면 칼로리가 현저히

낮아져 삶은 달걀은 체중관리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계한 어떠한 효능이 있으며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란 효능.

1. 콜레스테롤 수치 유지에 도움을 둡니다.

계란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줄 거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시던 돼요.  계란은 좋은 콜레스테롤이라고 풀 리우는 HDL 콜레스테롤의 수치만 올려주어 다른 콜레스테롤과는 무관하다고 합니다.

 

2.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달걀의 흰자에는 라이소자임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살균작용을 돕고 세균으로부터 방어를 해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이라이 소자임은 콧물이나 가래에도 효능이 있어 감기약 성분에도 사용되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3. 뇌 건강 즉 두뇌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계란에 함유하고 있는 레시틴과 콜린은 주로 세포막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신경을 전달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능은 신경질환을 막고 두뇌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4.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계란에 노른자에는 루테인이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루테인의 효능은 다들 잘 아시겠지만 눈의 시력 보호 망막 보호 백내장 같은 눈의 관련된 질환 예방 등이 있습니다.

 

5. 이외에도 뼈를 튼튼하게 해 주며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어 간 건강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달걀 부작용.

1.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려주는 달걀이지만 고지혈증이나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흰자 위주로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계란을 날달걀로 드실시에는 아비딘이라는 단백질 성분이 비오틴이라는 성분을 파괴하며 소화 불량이 올 수 있다고 하니 익혀 드시거나 삶아서 먹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달걀에는 비타민C와 칼슘이 적거나 없다고 합니다.  비타민C와 칼슘을 풍부히 함유하고 있는 식품과 같이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밥과 함께 먹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달걀 효능 달걀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달걀의 효능을 간단히 나열하였지만 아직도 달걀의 효능에 대해 연구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즉 알려지지 않는 효능이 더욱 늘어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주의 함정은 있지만 거의 부작용이 없는 식품으로 부담 없이 드실 수 있는 게 거다란 장점이라고 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효능과 부작용을 살펴 보았습니다.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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