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소라 효능 소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1. 6.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소라 효능 소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라는 조개류에 속하며 술안주나 식재료로 많이 이용들을 하고 있습니다.

소라의 칼로리는 100g당 79Kcal 정도이며 가장 많이 잡히며 맛이 좋을 때는 3월~6월이라고 합니다

이 소라를 주기적으로 드시면 좋은 효능들이 많아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소라 효능 부작용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라 효능.

1.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소라입니다.

소라에는 비타민A가 풍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안구 건조증이나 야맹증 등 눈 질환에 좋다고 합니다.

평소 눈이 피로하시던가 게임이나 티브이 등을 많이 보시는 분들은 주기적으로 드시면 눈 건강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소라뿐만 아니라 조개류들에는 DHA가 풍부히 함유하고 있습니다.  DHA의 효능들은 다들 아쉬는 것과 같이 뇌기을을 화성화 하여 기역력 계선이나 집중력 향상 등 효능들이 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이나 공부를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3. 소라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에 열이 날 때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4.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소라에는 비타민E와 아연 등 같은 피부에 좋은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는데 비타민E는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화 하고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하며 아연은 피부의 탄력 유지등 콜라겐 생성등에 도움을 주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소라에는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을 함유 하고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혈관 확장제로도 쓰이는데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 등을 낮추어 주며 혈액 안 나쁜 찌꺼기들 또한 제거해주는 기능이 있어 심혈관 질환인 고혈압이나 심부전등 심장 질환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6.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아르기닌을 함유하고 있어며 우리가 많이 들어본 타우린도 풍부히 들어 있으 면역력 증진 및 근력 유지 강화에도 도움을 주며 신진대사를 올려주어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소라 부작용.

1. 소라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차가운 거에 민간 하신 분들은 설사와 복통 등이 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2. 소라를 드실 때는 소라의 침샘을 제거하고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이 침샘은 식중독이나 신경마비의 주된 원인이라고 합니다.  이 독 소는 열을 가해도 없어지지 않는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3.  침샘뿐만 아니라 내장도 제거하는 게 좋은데 시력 저화 및 위장장애 등을 일을 킬 수 있다고 합니다.

4. 과다 섭취하시게 되면 설사의 주된 원인이 된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소라 효능 소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되는 소라지만 적당히가 중요한 거 같습니다.

내장이나 침샘은 꼭 제거하시고 삶아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소라는 기본적으로 독소가 있어 쌓이면 안 좋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더욱 유익한 효능 글로 찾아뵐게요.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