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갈치 효능 갈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볼게요.

by 솥나무 2021. 7.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갈치 효능 갈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갈치는 다들 아쉬는 것과 같이 어패류의 일종이며 누구나 한 번은 드셔 보셨을 것 같은 식재료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접하기 쉽다는 거죠.  이러한 갈치는 구이나 조림 등으로 많이 활용이 되어집니다.

갈치는 7월~10월이 재철로 가장 많이 잡히고 맛도 좋다고 합니다.

100g당 칼로리는 145Kcal로 그리 낮지는 않다고 해요.

그럼 이러한 갈치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갈치 효능.

1.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갈치에는 비타민A 성분이 풍부히 함유하고 있다고합니다.  비타민A의 효능은 눈의 시력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역활을해주어 안구질환인 백내장이나 녹내장등에 예방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성장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갈치에는 필수 아미노산인 리진이나 메티오닌 페닐알라닌이라는 성분들이 골고루 잘 함유 하고 있어 성장기 아이들 발달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뼈를 튼튼하게 해 줍니다.

갈치 함유하고 있는 칼슘과 단백질등은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데 효능이 있어 뼈질환인 골다곤증이나 관절등에 도움을 주어 꾸준히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4. 소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갈치에 함유 하고 있는 필수 아미노산과 무기질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주는 효능이 있어 위의 기능 개선을 해주어 소화를 돕도 식욕을 돋우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갈치에는 불포화 지방산들이 풍부해 혈류의 흐름을 개선 해 주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혈액순환이 잘되게 해주어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등 심장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나트륨 배출에 용이하게 해 줍니다.

갈치에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돕고 우리 몸에 부종 등 제거해 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갈치 부작용.

1. 갈치는 알레르기를 일을 킬 수 있으니 알레르기 있으신 분들은 조심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2. 중풍이 있거나 피부 가려움증이 있으신 분들은 많이 드시면 증상이 심해진다고 합니다.

3. 갈치를 날 걸로 드실 때는 비닐을 잘 제거하고 드셔야 합니다.  복통이나 설사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갈치는 산성 식품으로 알칼리성 식품과 같이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그래야 부작용을 줄이며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갈치 효능 갈치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갈치도 생각 의외로 좋은 효능이 많은 걸 볼 수 있는데 산성 식품이다 보니 드실 때 조금 주의가 필요한 거 같습니다.

이점만 유의하면 크게 무리가 되지 않을 거 같아요.

그럼 오늘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활기찬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