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다시마 효능 다시마 부작용에 대해 알아 봅시다.

by 솥나무 2021. 7.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다시마 효능 다시마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다시마는 해조류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다시마도 재철이 있는데 7월 중순에서 9월 말에 가장 많이 채취가 되며 맛도 가장 좋을 때라고 합니다.

다시마의 칼로리는 100g당 19Kcal 정로로 아주 낮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변비 예방이라고 많이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이러한 다시마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마 효능.

1.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다시마는 일긴산이라는 식이섬유가 함유하고 있는데 이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이나 나쁜 찌꺼기 등을 제거해 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같은 심장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다시마의 대표 효능은 변비 예방이라고 합니다.  무기질과 식이섬유가 포함하고 있어 장운동을 촉진시켜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항암작용을 하는 다시마입니다.

다시마에 함유하고 있는 후코이단은 다당류의 일종의 로 암세포의 성장과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자궁암 예방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4.  탈모 및 갑상선에 도움을 줍니다.

다시마에는 각종 비타민이나 요오드 미네랄 등 머리카락에 없어서는 안 되는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어 머리카락 빠지는 걸 예방하고 머릿결을 튼튼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요오드는 갑상선 질환에도 효능을 준다고 합니다.

 

5.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시마에는 비타민B1, B2등 신진대사와 관련되는 비타민군을 함유하고 있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주어 활동성을 올려주며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뼈를 튼튼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다시마에는 걀슘이 함유하고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각종 관절 통증이나 성장기 아이들 골격 발달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시마 부작용.

1. 다시마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식품으로 많이 드시면 복통이나 설사가 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요오드 섭취 시 문제가 되는 갑상선 항진 등 환자 분들은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3. 다시마도 알레르기를 일을 킬 수 있다고 하니 피부 발진이나 호흡 곤란 등 알레르기 증상이 있으면 섭취를 금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다시마 효능 다시마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다시마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 드렸습니다.  따뜻한 상태로 드시는 게 부작용을 줄이는 방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