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낙지 효능 낙지 부작용에 대해 정리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1. 8.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낙지 효능 낙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낙지는 다들 아시는 것과 같이 어패류로 분류가 되며 가장 많이 잡히는 계절은 9월~2월이라고 합니다.

낙지 칼로리는 100g당 53Kcal로 낮은 편에 속하며 여름철 보양식에도 가장 접합한 게

낙지 요리라고 합니다.

그럼 낙지에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낙지 효능.

1.  낙지의 대표 효능은 원기회복입니다.

낙지에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들 많이 들어 보셨겠지만 타우린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주어 피로 해소이나 스트레스 해소 등 원기 회복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낙지의 타우린은 혈액 중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 역할을 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심근 경색이나 고혈압 같은 혈관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빈혈 예방에 좋습니다.

낙지에는 철분 함량이 높아 빈혈 예방이나 빈혈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피부 미용 및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낙지에는 단백질 및 비타민C 등 피부에 좋은 영양 성분이 함유하고 있어 피부 재생이나 피부 트러블 등에 도움을 주며 피부를 탄력 있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위에서 말슴드린것처럼 낙지는 저칼로리 식품이며 저지방 식품이라고 합니다.  또한 다이어트 중 부족할 수 있는 단백질 미네랄 아미노산 등이 함유하고 있어 체중 관리하는데 드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5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낙지에는 DHA를 함유하고 있어 뇌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기역력 개선이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학생이나 성장기 아이들에게 참 좋은 식품이며 치매 예방도 도움을 주어 주기적으로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6.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낙지에 함유 하고 있는 아미노산이나 타우린, 히스티딘이라는 성분들은 칼슘에 흡수를 돕는 성분들이라고 합니다.

캴슘에 흡수를 돕는 낙지는 성장발달이나 골다공증 같은 뼈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낙지 부작용.

1. 낙지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많이 드시거나 차가운 거에 민감하신 분들은 복통이나 설사를 일을 킬 수 있습니다.

2. 낙지는 소화가 잘 안 되는 식품군에 속한다고 합니다 소화기 계통 질환을 가지고 있거나 평소 소화가 안되시는 분들은 적당량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어패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도 피부 발진이나 알레르기 증상에 주의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낙지 효능 낙지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이 정도면 부작용이 거의 없는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약의 영향에도 거의 없고 건강히 잘 챙겨 드시기 좋은 낙지라고 해요.

그럼 오늘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