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올리브유 효능 올리브유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1. 8.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올리브유 효능 올리브유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리브유는 식용유 대용으로 많이 쓰이면서 매우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올리브는 식용유보다 더욱 건강적이며 활용 가치가 높다고 해요.

또한 올리브유는 건강적 효능이 만은 식물성 기름으로

알고 드시면 좋을 거 같은 효능이 많으니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리브유 효능.

1.  기역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올리브유는 뇌세포의 자정작용이나 자가포식 현상들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자가 포식이란 불필요한 세포를 없애 주는 효능으로 뇌의 기력력을 높이고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항암 효능이 있습니다.

올리브유의 함유하고 있는 폴리페놀 비타민E 물질들은 항산화 작용을 해 각종 암 예방이나 암의 전의를 막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올리브유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 우어 주는데 효능이 있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각종 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피부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올리브유에 함유하고 있는 폴리페놀 성분들은 피부 노화를 막고 각종 피부 질환인 기미 잡티 여드름 등에 효능이 있어 피부를 맑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변비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올리브유는 기름이다 보니 소화기관에 머물면 미끌 거리기 때문에 변의 통과에 용이하게 해 주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올리브유의 폴리페놀이나 올레산 비오 페놀 등 성분들은 염증을 완화시키고 위벽을 보호해 속 쓰림 등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당뇨 예방 및 간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올리브유는 혈당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해주어 당뇨건강에 좋다고 하는데 채소와 격들여 드시면 더욱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독소 배출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 간의 무리를 가는 걸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 간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올리브유 부작용.

1. 올리브유도 기름이다 보니 칼로리가 높다고 합니다.  적당량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혈당 수치에 영향을 주니 당뇨약을 드시거나 수술을 앞두고 있을 경우는 의사와 상담을 후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올리브유에도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시는 분들이 있는데 특히 직접적으로 피부에 닿을 경우 피부염이 일이 나시는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4. 임산부와 모유 수유 중이시면 섭취에 신중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5. 올리브유는 발연점이 낮아 튀김 요리로 접합하지 않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6. 올리브유는 산소와 만나면 쉽게 변질될 염려가 있으니 보관 시 밀봉을 잘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올리브유 효능 올리브유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부작용에 주의할 점도 적어 드렸으니 건강히 챙겨 드시고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올리브유 아무 생각 없이 먹었는데 효능들이 많네요.  저도 이제 올리브유를 더욱 적극 사용해야겠습니다.

그럼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