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깻잎 효능 깻잎 부작용에 대애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1. 8.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깻잎 효능 깻잎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깻잎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접하기도 쉬워 누구나 한 번은 드셔 보셨을 야채류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깻잎에는 우미 몸에 유익한 효능이 많다고 합니다.

우선 깻잎의 칼로리는 100g당 30Kcal 정도로 매우 낮으며 재철이 따로 없을 정도로 사철 내내 구하기 쉽고

맛이 좋다고 합니다.  그럼 이러한 깻잎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깻잎 효능.

1.  항암 작용을 도와줍니다.

깻잎에는 안토시아닌과 타이톨 베타카로틴 같은 황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는 성분들이 많이 함유하고 있어

천연 항암제라 고도 불리 운다고 합니다.  이러한 깻잎은 활성산소 배출을 도와 암의 전이나 암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깻잎에는 루테인과 비타민A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눈의 피로 해소를 도와주고 시력을 보해해 주는 역할을 하며 눈의 질병인 백내장이나 안구 건조증 등 예방 및 효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감기 증상인 콧물 재채기 기침 등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깻잎에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으며 루테올린이라는 성분도 함유 하고 있어 염증을 완화시키고 알레르기 반응인 재채기나 콧물 기침 증상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각종 비타민과 로즈 마리산 같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깻잎은 피부 색소침착을 막아 피부를 맑게 해 주며 기미나 주근깨 같은 피부성 질환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깻잎에는 시금치보다 더 많은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꾸준히 드시면 빈혈 예방에 정말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6.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깻잎은 야채류다 보니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식이섬유는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변비 예방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7.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깻잎에 함유하고 있는 칼슘과 비타민K는 어린이의 성장 발육에도 도움을 주며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8. 이외 엽산도 풍부해 임산 부분들에게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깻잎 부작용.

1. 깻잎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열이 날 때는 드시는걸 삼가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2. 깻잎에는 칼륨 성분이 많아 신장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조심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3. 깻잎도 피부에 접촉 시 알레르기를 조심해야 한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깻잎 효능 깻잎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제가 공부해 포스팅한 내용 많고도 조금 더 효능이 있는데 중요한 부분만 포스팅을 했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만큼 어느 식품보다 부작용도 적고 효능이 다양한 게 깻잎인 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