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앵두 효능 앵두 부작용에 대헤 정리해 알아볼게요.

by 솥나무 2021. 8.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앵두 효능 앵두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앵두는 과일류로 나무에 조그마하게 열리는 붉은 계통의 열매를 말한다고 합니다.

맛은 주로 새콤 달콤하며 고려 때부터 먹기 시작하였으며 제 사 등에도 두루 쓰이는 게 앵두 라소 합니다.

앵두는 주로 6월~7월이 재철이며 앵두의 칼로리는 100g당 29Kcal로 아누 낮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러한 앵두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앵두 효능.

1. 장 건강 및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앵두는 과일류 답게 식이 섬유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식이섬유의 효능은 다들 아쉬겠지먄 장운동을 돕고 변을 부드럽게 하여 변기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저칼로리인 앵두는 제충 관리할 때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2. 피로 해소에 좋습니다.

앵두에는 신진대사를 활성화해주는 물진인 사과산이나 유기산 구연산 등이 풍부히 함유하고 있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앵두에는 안소 시아닌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 안토시아닌은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누는 역할을 하며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어 주는 효능이 있으며 혈관 내 노폐물 배출을 도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이나 심근 경색 같은 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4.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앵두에는 비타민C, A가 풍부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노화 방지 및 피부의 보습작용을 하며 피부를 맑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기미나 주근깨 같은 피부 질병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5.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앵두를 주기적으로 드시면 기침이나 가래 등에 효능을 볼 수 있으며 천식을 개선 시긴다는 연구자료가 있다고 합니다.

 

6. 불면증에 도움을 줍니다.

채리에는 수면에 도움을 주는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잠을 자는데 도움을 주는데 주무시기 전 2시간 전쯤 드시면 효능을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7. 관절염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앵두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소염작용을 도와주어 각종 관절 질환인 관절염이나 류마티즈성등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앵두 부작용.

1. 앵두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열이 날 때나 평소 열이 많으신 분들은 적당히 드셔야 합니다.

2. 임산부 분들도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3. 앵두의 씨에는 시안배당체라는 독성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많이 드시면 설사를 일으키는 원인이라고 하며 특히 앵두를 술로 담가 드실 때는 제거하고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4. 앵두를 다량 섭취 시 복통 및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권장량은 200g 정도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앵두 효능 앵두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앵두는 그리 많이 찾는 과일은 아니지만 필요 효능을 보고 드시는 분들이 있을 만큼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부작용도 이 정도면 아주 적은 편이라고 해요.  자신의 체질에 맞는지 잘 보셔야 하는 건 있지만

대부분 좋은 효능을 내는 게 앵두라고 합니다.

그럼 오늘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