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단호박 효능 단호박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1. 8.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단호박 효능 단호박 부자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호박은 우리나라 품종이 아닌 서양계 품종이라고 하며 우리나라에서난 늙은 호박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단호박은 어떻게 조리하느냐에 따라 칼로리가 달라지는데 

일반 단호박은 100g당 43Kcal 정도이며 데친 단호박은 24Kcal 진 단호박은 50Kcal 정도의 칼로리를 보유

하고 있다고 합니다.  재철은 가을쯤이 가장 맛이 좋다고 합니다.

그럼 이러한 단호박의 효능 무엇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호박 효능.

1.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단호박이라고 합니다.

단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인체로 들어오게 되면 비타민A로 바뀐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시력보호하고 눈의 피로 해소에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2.  항암 작용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단호박의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물질 입니다.  이러한 황산화 물질의 황산화 작용은 암 전이를 늦추고 암 예방에 효능이 있는데 그 이유는 우리 몸에 안 좋은 활성산소를 제가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단호박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식이섬유의 효능은 장의 연동운동을 돕고 변을 부드럽게 해 주어 변비 예방에 좋고 장의 활동성을 좋게 하여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단호박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위나 장등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단호박의 단맛은 소화를 도와 위궤양이나 위염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5.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단호박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및 베타카로틴 같은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은 나쁜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 피를 흐름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이나 혈관성 질환에 도움을 주며 우리 몸에 지방이 쌓이는 걸 막아준다고 합니다.

 

6. 부기를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많이들 알고 계시는 효능이 붓기 제거 일거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단호박에는 비타민A와 칼륨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 성분들은 몸안에 나트륨 제거에 도움을 주어 부종 등 북기 완화에 도움을 주며  또한 펙틴이라는 성분은 이뇨작용을 통해 붓기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7. 피부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단호박에는 비타민a, c가 풍부해 피부 탄력 유지 및 기미 주근깨 등 예방에 도움을 주고 노화를 방지해주는 역할해 피부를 깨끗이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단호박 부작용.

1.  단호박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열이거나 평소 열이 많으신 분들은 적당량 섭취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단호박에는 탄 수 화물을 보유하고 있어 많이 드시면 중성지방 수치가 올라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3. 단호박에는 쿠쿠르비타신이라는 쓴맛을 내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과다 섭취하실 경우 복통 설사가 올 수 있다고 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4. 장이 좋지 않으신 분들도 적당히 드시는 게 좋다고 하는데 과하게 가스가 차는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5. 또한 과하게 섭취하시게 되면 피부색이 변하거나 투통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단호박 효능 단호박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단호박은 적당량 드시는 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합니다.  과하게 드셨을 경우 부작용이 많이 누구나 조심하셔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