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고수 효능 고수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1. 8.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고수 효능 고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수는 향신료로 많이 쓰이며 고명 등으로 많이 쓰이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맛은 조금 달고 매운맛을 가지고 있어 호불호가 많이 있는 식재료라고 합니다.

5월~6월에 하연 꽃을 피운다고 합니다.

고수의 칼로리는 100g당 45Kcal~47Kcal 정도라고 합니다.

그럼 이러한 고수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수 효능.

1.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고수에는 플라보노이드 같은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콜레스테롤 수치에 관여 하는 라네틴이라던지 에피네프린같은 성분들을 함유 하고 있어 혈관 내 나쁜 콜레스테롤 수피를 줄여 주고 혈관을 확장을 해주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 심근경색 같은 심혈관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당뇨병 예방에 좋습니다.

고수의 잎과 줄기에는 인슐린 수치를 관여하는 성분들이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안에 당의 흡수를 조절하여 혈당 수치를 낮추어 당뇨병 예방이나 당뇨가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고수에는 특이하고 강한 향을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향은 소화 분비액의 분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소화를 촉진시켜 줄 뿐만 아니라 식욕부진에도 좋다고 합니다.  즉 향에도 효능이 있는 고수라고 합니다.

 

4.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고수에도 비타민 A, C를 함유하고 있어 몸안에 항균 작용을 좁고 신진대사를 늘려주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식중독 예방과 설사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식중독을 일으키는 살모넬라에 적합한 항생제 성분을 고수가 가지고 있어 살모넬라 박테리아가 몸에 들어오거나 증 신하는 걸 방해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항균효능이 뛰어나며 소화 등에 효능이 좋은 고수는 설사를 일으키는 미생물을 없애주고 증신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6.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고수에는 각종 비타민뿐만 아니라 미네랄 등을 풍부히 함유하고 있어 시력을 보호하며 황반 변성 같은 눈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고수에는 인과 리놀레산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이 성분들은 피부 염증을 예방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며 항균작용을 돕는 고수는 피 부거 건조하거나 습한 걸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8.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고수는 칼슘뿐만 아니라 미네랄 등을 함유하고 있어 뼈 질환인 골다공증을 예방해주고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고수 부작용.

1. 우선 고수를 허브에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드시는 걸 삼가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고수는 향이 강하고 맛이 강하고 소화액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적당량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속 쓰림이나 소화 불량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3. 고수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찬 거에 민감하신 분들은 조심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4. 고수를 장기강 드시는 건 좋지 않다고 합니다.  기역력을 감퇴시킨다는 기록이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고수 효능 고수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국수나 고명으로 올려져 있어 섭취를 자주 했었는데 좋은 효능들이 많아 좋은 거 같습니다.

어떠한 것이든 적당히가 좋지만 고수를 더욱 적당히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만큼 성질이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