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샤인머스켓 효능 샤인 머스켓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1. 9.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샤인 머스켓 효능 샤인 머스켓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인 머스켓은 청포도의 일종으로 일본에서 먼저 재배를 시작하여 전해져 왔다고 합니다.

최근 높은 당도와 맛이 좋아 많은 분들이 찾는 인기 과일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만큼 값은 비싸지만

포도보다 영양가가 높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샤인 머스켓은 8월~10월이 재철이며 샤인 머스켓의 칼로리는 100g당 55Kcal로 그리 높은 칼로리는 아니라고 합니다.

그럼 이러한 샤인 머스켓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인 머스켓 효능.

1. 피로 해소 및 노화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포도류에는 구연산이나 유기산 이 풍부히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에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 해주고 피로에 관여하는 젖산의 분비를 막아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며 각종 비타민이 풍부한 샤인 머스켓은 피부 노화방지나 피부를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혈관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샤인 머스켓에는 포도에 비해 칼륨성분이 30배 정도 많다고 합니다.  이 캴륨 성분은 우리 몸에 나트륨이나 독소 나쁜 세균 등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역할은 혈관의 노폐물 제거에도 도움을 주어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는다고 합니다.  

 

3.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샤인 머스켓에는 철분 함량도 높아 빈혈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4. 소화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샤인 머스켓에 함유하고 있는 타닌이라는 성분을 장을 자극하여 소화 작용을 도와 소화기간에 부담을 줄여 준다고 합니다. 

 

5. 항암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샤인 머스켓의 껍질에는 레 스케라트라는 항산화 물질을 함유 하고 있어 암을 예방하고 암전의를 막는 황산화 작용을 돕는다고 합니다.

 

6. 눈 건강 및 구강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샤인 머스켓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은 눈의 시력 보호 및 망막 손상을 줄여주어 백재장 같은 눈 질병에 도움을 주며 폴리페놀 같은 성분을 보유하고 있는 샤인 머스켓은 세균 증식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구강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샤인 머스켓 부작용.

1. 샤인 머스켓도 많이 드시면 부작용이 올 수가 있습니다.

- 칼로리가 그리 높지는 않지만 크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7알~8알을 드시면 100g 정도라고 합니다.  이전도에 55칼로리 정도 되니 많이 드시면 살이 찌실 수 있습니다.

-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많이 드시면 복통이나 설사를 일을 킬 수 있습니다.

2. 샤인 머스켓을 너무 장기간 드시면 당뇨병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포도 종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도 주의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샤인 머스켓 효능 샤인 머스켓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지금쯤이 재철이라 그나마 조금 비싼 머스켓을 조금이나마 싸게 구입할 수 있으며 가장 맛이 좋을 때라고 합니다.

좋은 효능이 많으니 잘 챙겨 드시면 가을에 맞는 최고의 과일이지 않나 개인적인 생각을 가져 봅니다.

그럼 오늘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