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검은콩 효능 검은콩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1. 9.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검은콩 효능 검은콩 부작용에 대해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은콩은 밥에도 넣어 먹기도 하지만 요즘은 두유 제품들이 잘 나와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식품 중 하나라고 합니다.

주로 재철은 10월이며 검은콩에 칼로리는 100g당 405칼로리로 제법 많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콩하면 단백질이 많다고 많이들 알고 계실 건데요.  이에 준하지는 많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다고 하니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은콩 효능.

1.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검은콩입니다.

검은콩에는 대표 성분 중 하나인 레시틴이라는 뇌의 활성성분이라고 불리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집중력이나 기역력등에 큰 도움을 주어 학업 중인 학생분들이나 치매를 가지고 있으신 분들에게 최고의 식품 중 하나라고 합니다.

 

2.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레시틴이라는 성분은 혈액 내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데 효능이 있어 피를 맑게 해 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혈관성 질환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탈모를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검은 공에 말초 혈관을 확장시켜 주는 비타민E와 불포화 지방산들도 함유하고 있어 두피에 영양공급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탈모를 예방해 주고 흰머리가 나는 걸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4. 갱년기 증상에 도움을 줍니다.

검은콩에는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성분인 이소를 라본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호르몬 부족 현상을 예방해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검은콩에는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K를 함유하고 있어 뺘를 튼튼하게 해 주고 골다공증 같은 뼈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신장 기능을 도와 붓기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검은콩에는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 성분이 있으며 신장 기능을 향상 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붓기를 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체중 관리.

검은콩에는 안토시아닌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지방흡수률을 낮추어 주고 활성산소 배출을 도와 체중 관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8. 변비 예방 및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검은 콩에는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며 노화 방지에 효능이 있는 안토시아닌과 이소플라본 성분을 함유 하고 있어 노화 방지 및 피부 유지 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검은콩 부작용.

검은콩은 크게 부작용이 없는 식품입니다.

다만 과하게 드시지만 않으면 된다고 합니다.  과하게 드시면 소화 불량 설사 등이 일어날 수 있으며 여성 호르몬 과다 분비 현상이 일어 날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검은콩 효능 검은콩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검은콩은 부작용이 크게 없고 효능들이 다양해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두루두루 좋은 식품 중하나라고 합니다.

참고로 검은콩의 하루 권장량은 35g 정도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도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