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귤 효능 귤 부작용에대해 정리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1. 9.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귤 효능 귤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귤은 대표적인 겨울철 대표 과일로 재철은 10월~1월이라고 합니다.

귤의 칼로리는 100g당 39Kcal로 적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귤에는 비타민C뿐만 아니라 우리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많이 있다고 하니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귤 효능.

1.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귤에는 비타민C뿐만 아니라 황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는 성분들이 존재를 한다고 합니다. 특히 이러한 성분은 껍질에 많이 함량이 되어 있어 껍을질 가지고 차를 우려 드시거나 하면 효능이 더욱 좋다고 합니다.  면역력이 올라가니 감기 예방에 귤만 한 과일이 없다고 합니다.

 

2.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귤에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C와 걀륨같은 성분은 피부의 색소침착을 막아주며 기미나 주근깨 같은 피부질환을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혈관 건강을 지켜주는 귤입니다.

귤에는 마그네슘이나 칼슘 칼륨 비타민C 성분들이 두루 가지고 있어 나트륨 배출에도 용이하며 혈액 내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주는데도 도움을 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이나 각종 심혈관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4.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귤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식이섬유도 함유 하고 있어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변비 예방과 독소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피로 해소 및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귤의 비타민C와 항산화 물질들은 신진대사를 올려주는 효능이 있어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여 황산화 작용을 도와 암을 예방하고 암의 전의를 막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6. 체중관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귤은 낮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지만 포만감이 높으며 체지방 분해나 콜레스테롤을 쌓이는 걸 막아주어 체중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과일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귤 부작용.

1. 귤은 우선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차가운 거에 민감하신 분들은 다량 섭취하시게 되면 설사나 복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귤은 산이 높은 과일로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염의 통증이 있을 경우 섭취 시 주의하셔야 하며 이러한 병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적당량 드셔야 한다고 합니다. 

3. 귤의 신맛은 소화에 영향을 미치는데 너무 많이 섭취하시게 되면 속 쓰림이나 복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과다 복용 시 비타민C가 다량 축적이 되면 활성산소라 너무 많이 빠져나가 더 악역향을 끼칠 수 있으며 요로 결석 같은 병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귤 효능 귤 부작용 데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귤은 적당량 드시면 거의 부작용이 없는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귤을 먹다 보면 몇 개 연타로 드실 경우가 많은데 하루 비타민C 복용 권장량으로만 놓고 보면 하루 권장 향은 2개 정도라고 하며 당뇨병이 있으신 분들은 1개만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권장량이 너무 적네요.  저도 하루에 몇 개씩은 기본이었는데요.  주의해야겠습니다.

그럼 오늘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