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오리고기 효능 오리고기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1. 10.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오리고기 효능 오리고기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보양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훈제나 볶음으로 많이들

드시고 계시는 육류 중 하나입니다.

고기류 중 부작용이 적고 필요한 효능이 정말 많은 게 오리고기 하고 합니다.

그럼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리고기 효능.

1.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육류가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하여 이상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거라고 봅니다.

오리고기는 100g 당 칼로리는 134Kcal로 다른 육류보다 적고 더욱 높은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기초 대사량까지 올려주는 효능이 있어 적당히 먹는 오리고기는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피로 해소 및 해독작용을 조와 줍니다.

오리고기는 포화지방을 분해시켜 배출하는 효능이 있으며 독성을 제거해주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체내 해독장용을 돕고 신진대사량과 불필요한 세포를 없애주는 효능이 있어 피로 해소 등에 도움을 줍니다.

 

3.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오리고기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여 세포를 보호하고 각종 바이러스에 대해 저항력을 길러주는 효능이 있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오리고기는 분포화 지방산이 높아 성인병 위험성이 다른 육류 보다 낮다고 합니다.  또한 불포 화지방은 다른 육류에 지방과 달리 혈액 내 응고되는 성질이 없고 염증 등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중금속 배출 및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오리고기에 비타민A와 레시틴은 항산화 작용을 도와 노화를 방지하는 역할을 하며 체내의 나쁜 물질들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특히 납과 카드뮴 같은 중금속 배출에 도움을 주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6. 불면증에 도움을 주며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오리에는 무기질이나 비타민 아르기닌 같은 활력을 올려주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으며 심신을 안정시켜 주는 역할을 해 불면증에 도움을 주며 오리고기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어 혈액을 맑게 해 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7. 기역력 향상 및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리놀레산을 함유하고 있는 오리고기는 집중력 및 기역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리고기 부작용.

1 오리고기도 육류다 보니 많이 드시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복통 설사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2. 오리고기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차가운 거에 민감하신 분들 및 과하세 드시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감기 기운이 있거나 체했을 경우에도 섭취를 안 하시는 게 좋은데 증상을 약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오리고기 효능 오리고기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오리고기는 다른 육류보다 부작용이 적고 효능적으로 더 좋은 효능이 많아 자주 챙겨 드시면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고기가 먹고 싶을 때 건강이 걱정인 분들에게 적극 추천을 드시면서

오늘 글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