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라임 효능 라임 부작용 정리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1. 10.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라임 효능 라임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임은 말레이시아나 인도 이쪽 지방이 주산지이며 구연산과 비타민C가 풍부한

귤과에 속한다고 합니다.

100g당 칼로리는 30Kcal로 낮은 편으로 속하며 산성이 강한 과일 중 하나입니다.

그럼 라임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임 효능.

1. 피로 해소 및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라임에는 구연산이나 비타민C 등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일한 성분들은 신진대사를 올려주어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며 라임에 함유 하고 있는 리모닌이라는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조직을 포호 하는 효능이 있어 노화 예방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피부 건강 및 면역력 증진에 좋습니다.

구연산과 비타민C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피부의 주근깨 여드름 같은 피부 질환 개선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 성분들은 면역력을 올려 바이러스와 까우는 힘을 올려주는 역할을 해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3.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라인에는 칼륨 비타민B1 마그네슘 같은 나트륨 배출에 효능이 있는 성분들이 있어 혈압을 상승하는 걸 막아 주어 혈관성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장운동 및 체중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라임은 수분 함량이 많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이 성분들은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변비 등에 효능이 있으며 몸안에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체지방이 쌓이는 걸 방해를 해주어 체중 관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라임에는 플라보노이드와 갘페놀같은 항산화 물질들을 함유하고 있어 각종 암 예방이나 암의 전의를 막는 효능이 있습니다.

 

6. 뼈를 튼튼하게 해 줍니다.

라임에는 칼슘이나 인과 같은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어 성장 발육읠 돕고 골밀도 강하에 도움을 주어 골다공증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7. 빈혈 예방 및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라인에는 철분과 엽산이 함유 하고 있어 빈혈을 예방하고 라임의 산성은 위산을 촉진시켜 주어 소화를 돕는다고 합니다.

라임 부작용.

1. 라인은 산성이 강한 식품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염 등 소화기 장애가 있으신 분들은 소량이나 적당량 드시는 게 좋습니다.

2. 라인의 산성은 위산분비를 촉진시켜 너무 많이 먹거나 빈속에 먹으면 속이 쓰리거나 더 악 효과가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지금 가지 라임 효능 라임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라임은 위 내용만 조심하면 크게 부작용이 없는 식품입니다.

라음은 아무래도 생으로 드시면 부담이 되시면 탄산수나 물에 타 먹는 게 부작용을 줄이는 방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