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수수효능 수수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1. 10.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수수 효능 수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수는 잡곡류로 밥을 지을 때 주로 활용이 된다고 합니다.

주산지는 아프리카지만 재배법이 널리 퍼져 많은 곳에서 재배가 된다고 합니다.

수수의 칼로리는 100g당 365Kcal 칼로리라고 합니다.

그럼 수수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수 효능.

1. 항마 작용을 돕는 수수입니다.

수수에는 폴리페놀이나 탄닌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암의 전의를 맞고 암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며 수수의 변형을 막고 항돌연변이를 줄여주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현미는 60% 정도 항돌연변이를 막아주며 수수는 85% 정도 된다고 합니다.

 

2.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어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폴리페놀이나 플라보노이드 같은 항산화 물질을 보유하고 있는 수수는 혈전의 생성을 막아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는데 도움을 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혈관성 질환에 도움을 주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3.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수수에는 무기질과 철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들은 피부 재생 능력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를 해 피부의 상처 재생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4.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수수에도 빈혈에 도움을 주는 인이나 철분 같은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어 도움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5. 방광염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수수에 함유 하고 있는 프로안토시아니딘이라는 성분은 세포의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 주며 방관 면역체계의 기능을 올려주어 방광염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6. 체중 조절에 좋다고 해요.

수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비타민이나 미네랄 같은 체중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체중 관리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7. 뇌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수수에는 아미노산 성분 계열인 히스티닌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뇌 발달 및 학습효과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구토 및 설사 예방 산후 출혈에 효능이 있습니다.

수수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위나 장기를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각종 설사를 일으키는 식중독 같은 균들을 억재 해주는데 효능이 있으며  체내에 열을 낮추어 주고 부기를 가라 앉혀 주는 효능이 있으며 지혈작용이나 자궁수축이나 산후 출혈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수수 부작용.

1. 수수에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설사를 막는 효능이 있습니다.  반대로 너무 많이 드시면 변비를 일으키는 원인이라고도 하니 조심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수수는 단독적으로 밥 대용으로 하면 안 된다고 합니다.  영양소가 대용으로 하기에는 부족하다고 합니다.

3.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열이 날 때나 평소 열이 많으신 분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수수 효능 수수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건강에 좋은 수수 그러나 밥 짓을 때 잘 썩게 도는데요 저는 식감이 영 제압에 안 맞아서...

다시 한번 도전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