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꽈리고추 효능 꽈리고추 부작용정리.

by 솥나무 2021. 11.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꼬리 고추 효능 꽈리고추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꽈리 고픈 영양소가 풍부하며 손질이 쉬운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그냥 먹지는 않고 멸치 볶음이나 요리에 추가적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주로 재철은 6월~10월까지 이며 꽈리고추의 칼로리는 100g당 20Kcal로 낮은 칼로리를 보유 하고 있습니다.

그럼 꽈리고추 어떠한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꽈리 고추 효능.

1.  체중관리에 도움을 주는 꽈리고추라고 합니다.

꽈리고추는 저칼로리 식품이며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올려주고 지방의 축적을 방해해주는 효능이 있어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2.  황산화 효과를 도와줍니다.

꽈리고추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황산화 물질을 보유 하고 있어 각종 암예방이나 암전의를 막아주는 효능이 잇다고 합니다.

 

3.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우선 꽈리고추에는 비타민 C,A등이 풍부해 활성산소를 제거를 해주는 효능이 있어 노화를 늦추어 주고 각종 피부질환에 도움을 주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4.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꽈리 고추에는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관절의 주변 근육을 강화시켜 주고 관절의 변형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걀슘이 많은 식품과 함께 먹으면 정말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멸치랑 같이 드시면 좋다고 해요.

 

5. 뇌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고추에는 기본적으로 매운맛을 내는 캅사이신 성분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신경전달 물질로 뇌신경을 자극하는 역할을 하여 엔도르핀을 활성을 시켜 주며 집중력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꽈리고추에는 루틴이나 감마 아미노 락산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혈관을 확장시켜 주어 혈압을 낮추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각종 혈관성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7.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A가 풍부한 꽈리고추는 시력을 보호 하고 눈의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어 눈건강관리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꽈리 고추 부작용.

1. 꽈리 고추는 고추장과 조금 상극으로 비타민C 흡수를 방해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2. 고지혈증 약을 복용 중이신 분들은 시간차를 두고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꽈리고추와 간장을 만나면 관절염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4. 이외 속 쓰림이나 복통 등이 있을 경우에는 안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꽈리고추 효능 꽈리 고추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꽈리고추는 고추장과 간장과 조금은 상극이지만 더 좋은 효능이 많으니 참고만 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그럼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