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건자두 효능 건자두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와요.

by 솥나무 2021. 1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건자두 효능 건자두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자두는 자루를 말린 것으로 자두를 말리면 성분들이 올라가는 것이 있어

효능이 조금 달라진다고 합니다.  건자두는 주로 7월~8월이 제철이며

건자두 칼로리는 100g당 235Kcal로 다소 높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럼 건자두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자두 효능.

1.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건자두에는 비타민A와 안토시아닌 같은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시력을 보호하고 눈 관련 질환인 야맹증이나 백내장 같은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2.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건자두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이식이 섬유는 장의 연동 운동을 도와 장에 무리가 가는 걸 막아주고 변을 부드럽게 해 주어 변비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3. 갱년기 증상에 도움을 줍니다.

건자두에 함유하고 있는 보론이라는 성분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를 촉진시켜 주는 성분 중 하나로 여성분들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건자 주의 신맛을 내는 성분인 구연산을 소화액을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다만 역류성 식도염이 잇으시면 조금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5.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건자두에은 식물성 페놀이나 망간 같은 성분을 가지고 있어 세포를 보호하며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6.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K, B6등을 함유하고 있는 건자두는 뼈를 튼튼하게 해 주며 뼈 질환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7. 빈혈 예방 및 탈모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건자두에는 철분이 풍부해 머리카락을 강하게 만들어주며 또한 빈혈 예방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건자두 부작용.

1. 건자두를 과다 복용하게 되면 식이섬유가 너무 축적이 되어 소화 불량이나 설사를 일을 킬 수 있습니다.

2.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소화액인 위액 분비를 촉지 내주는 효능이 있어 식도염이나 위염이 있을 경우는 많이 드시는걸 자체 하셔야 합니다.

3. 건자두를 100도 이상 가열하게 되면 발암 물질이 생성된다는 연구자료가 있으니 주의하세요.

4. 일반 자두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당연히 조심을 하셔야 하며 일반 자두에는 괜찮으나 건자두에 알레르기 반응이 올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건자두 효능 건자두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건자두는 처음 득실대는 6알을 넘기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한 알의 칼로리가 20Kcal을 넘는다고 하니 너무 많이 드시면 정말 안 좋다고 해요.   그럼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