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강낭콩 효능 강낭콩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1. 12.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강낭콩 효능 강낭콩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낭콩은 서늘한 곳에서 잘 자라는 콩과 식물 중하나입니다.  주로 장마철 전인 6월~7월에 수확을

주로 한다고 합니다.

강낭콩의 칼로리는 100g 당 156Kcal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강낭콩 어떠한 효능이 있으며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낭콩 효능.

1.  뼈 건강.

강낭콩에는 비타민K와 칼슘이나 마그네슘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중요한 영양소라고 합니다.  또한 성장기 아이들의 키 성장에도 도움을 줄고 있다고 합니다.

 

2. 장 건강.

대부분 콩류들은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식이 섬유는 장의 연동운동을 돕고 변을 부드럽게 해 주어 장 건강이나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3. 혈액순환.

강낭콩은 식이섬유나 파세올라민이러눈 성분을 가지고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화 같이 혈액을 깨끗하게 해 주어 혈압이나 혈관성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당뇨.

강낭콩에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주는 아연이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급격하게 혈당이 올라가는 걸 방지하여 

당뇨가 있으신 분들이나 당뇨가 걱정이신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5. 체중관리.

강낭콩 은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몸에 흡수되는 칼로리 열량 또한 줄여 주는 효능이 있어 적당량 그칠 경우 체중 관리하는데 도움 줍니다.

 

6. 항암효과.

섬유질 함량이 좋은 강낭콩은 몸에 독소를 제거해주어 암의 전이나 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7. 뇌 건강.

인지 능력을 높여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B1을 함유하고 있어 인지능력 기역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강낭콩이라고 합니다.

 

8. 이외 근육 생성이나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강낭콩 부작용.

1. 강낭콩뿐만 아니라 콩류들에는 식이섬유가 많습니다.  즉 변을 부드럽게 해 주는데 많이 드시면 이게 설사나 복통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2. 강낭콩도 알레르기 증상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 잘진 복통 열이나 거나 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3.  에스트로겐을 함유하고 있어 성호르몬제를 드시거나 하시는 분들은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강낭콩 효능 강낭콩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강낭콩의 하루 권장량은 100g이라고 합니다.  쉽게 해기 하면 숟가락으로 4개 정도가 된다고 하는데 한 번에 다 드시지 마시고 2번 이상 나눠 드시는 게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그럼 오늘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