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홍삼 효능 홍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할게요.

by 솥나무 2022. 1.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홍삼 효능 횽삼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홍삼은 수삼을 쪄서 말린 붉은 계통을 을 홍삼이라고 합니다.

면역력 및 각종 질병 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건강 기능 식품으로 인기가 많은 게 홍삼입니다.

홍삼은 재철이 없을 만큼 꾸준히 재배가 되어지며 홍삼의 칼로리는 100g당 293Kcal로 아주 조금

높은 칼로리를 보유 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러한 홍삼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삼의 효능.

1. 면역력, 피로 회복
홍삼에는 사포닌(식물계에 많이 함유하고 있고 물에 섞으면 비누와 같은 거품을 내는 특징)
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사포닌이라는 성분은 우리 몸에 어떠한 효능이 있냐고 하면
면역력 향상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해요.  면역력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올려주는 효능이 있어  피로 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2.  피부건강, 기억력 개선, 항암작용
홍삼의 사포린은 암의 전의를 막아주고 암을 예방해주는 항암작용을 돕는다고 합니다.

또한 활성산소나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어 피부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노화 방지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홍삼은 뇌세포를 활성화시키는데 효능이 있어 기억력 개선, 집중력 향상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3. 혈액순환

홍삼은 혈액의 응고 시간을 늦추어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 및 지방성분들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이나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당뇨 개선.

당뇨병도 체력이 약해지거나 기력이 없을 경우 당뇨 수치에 영양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당뇨 환자 분들은 물을 자주 먹게 되고 먹을게 자주 당기게 되는데 이러한 증상을 조금 완화해주며 체력을 보충을 해주어 인슐린이 자기 역할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갱년기 증상

홍삼은 여성 호르몬 분비 확률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호르몬 분비가 좋아져 홍삼을 드시는 분들은 안면 홍조 관정 통 불면증 같은 갱년기 증상에 개선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6. 남성분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남성의 발기부전의 원인은 주로 혈액순환 및 혈액공급이 불안정하여 그러한 경우가 있는데 홍삼을 주기적으로 드시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발기부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연구자료가 있다고 합니다.

 

7. 빈혈
홍삼에는 철분 아연 등 적혈구 생성을 돕는 성분들이 들어있어 빈혈을 예방하여 빈혈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효력이 있다고 합니다.  

 

8. 알코올 분해

홍삼은 알코올 성분들을 분해하는 걸 도와주어 간 기능 개선 및 술을 드시고 드시면 숙취해소에도 좋다고 해요.


홍삼 부작용. 

1. 홍삼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열이나 거나 평소 열이 많으신 분들은 조심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혈압을 낮추어 주는 효능이 있어 혈압약을 드시거나 저혈압이신 분들은 조심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3. 홍삼을 장기간 드셨을 경우 드물게 소화 불량이나 설사 증상이 나타 날 수 있다고 합니다.

 

4. 여성 호르몬제나 장기간 드시는 약이 있다면 홍삼을 먹어도 되는지 담당의사에게 꼭 물어보고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홍삼 자체에 약의 흡수를 방해하는 성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5. 홍삼을 드실 경우 쇠 제품 사용을 피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6. 이외 변비가 올 수 있고 알레르기 증상이나 두드러기 속 쓰림 증상이 체질에 따라올 수 있다고 하니 이러한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섭취를 안 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홍삼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감기가 자주 오는 편이라 홍삼 한 3년 정도 먹다 혈압약을 먹게 되어 안 먹게 되었습니다.
먹는 동안에는 감기 한번 안 걸리더니 요즘 같은 시기에 감기가 자주 오네요 확실히 면역력에는 도움이 되는 게

홍삼인 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