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마늘 효능 마늘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1. 31.
반응형

반갑습니다~ 솥 나무입니다.
오늘을 마늘 효능 마늘 칼로리 마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몸에 좋은지는 알지만 잘 안 먹어지는 식품 중 하나이면서 
이것저것 요리에 냄새를 잡아주던지 풍미를 더해 주는데 많이 쓰이는 마늘인데요.
마늘은 황산화 효과로 널리 알려져 있는 식품 중 하나이며 살균작용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마늘이 어떠한 효능이 더 있고 마늘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마늘 효능. 

1. 살균작용(식중독예방).
마늘에는 일리 신(황산화제 일종) 함유되어 있는데요.  양파보다 더 많은 일리 신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이 일리 신은 우리 몸에 면역력을 쌓아 주고 강력한 살균작용을 하는 돼요.
살균작용으로는 식중독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 주고 암을 억제해 주고 암이 퍼지는 걸 지연 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2. 고혈압.
칼륨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을 배출해 주고 혈압을 안정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3. 피부미용.
비타민B2 비타민B3가 들어 있어 피부 노화 방지 및 피부 재생능력을 도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피로 해소.
알라신이란 성분은 비타민B1과 만나면 알리티아민이란 성분으로 바꾼다고 하는데요.
이 알리티아민은 이 성분은 피로 해소 및 근육을 풀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5. 당뇨관리.
췌장의 기능을 원만하게 해 주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주어 혈당관리에도 좋다고 해요.

 

6. 소화개선,  간 기능 개선, 혈액순환
그리고 위액분비를 촉진시켜 소화기능을 향상하고요.
비타민A, B, C 가 함유되어 있어 간 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한 마늘은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주는 돼요 남자분들 정력 강화에도 좋다고 해요.



마늘 칼로리.
마늘은 100g 당 120kcal입니다.  g당으로 보면 많은 칼로리지만 요리에 들어가는 건 
많지 않으니 참고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마늘 부작용. 
위에서 말씀드린 거 같이 위액 분비를 촉진시키니 많이 드시면 속이 쓰라림 증상이 나타 날 수 있어요~
가장 대표적인 주의사항은 혈액의 응고를 맞기 때문에 수술하신 분들이나 약을 드시고 있는 분들은
안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마늘은 사람에게 좋으나 동물에게는 안 좋은 음식이라고 하네요. 특히 개나 고양이 많이들 키우시는데 먹이면 안 된다고 합니다. 적혈구를 파괴시킨다고 하니 참고하세요~참고하세요~

지금 까지 마늘 효능 마늘 칼로리 마늘 부작용에 대하여 알바 보았습니다.
이외에도 효능이 더 있지만 주로 알려진 내용으로 정리를 해보 왔습니다.
부작용이 조금 있지만 마늘은 우리 몸에 많은 좋은 효능이 있는 걸 알아보았는데요.
기력이 딸리고 몸이 피곤할 때 좋은 마늘 가끔 챙겨 드시면 건강에 많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마늘 바로 알고 드시고 부작용도 조심하시고 건강 챙기세요~
그럼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