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페퍼민트 효능 페퍼민트차 효능 페퍼민트 부작용정리.

by 솥나무 2022. 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페퍼민트 효능 페퍼민트차 효능 페퍼민트 부작용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퍼민트는 대표적인 허브차로 알려져 있으며 허브차는 향만 맡아도 효능들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 돼요.  접해보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생각보다는 생소한 건강차 중 하나인 거 같아요.
모르시는 분들이 가끔 계시더라고요.
그럼 페퍼민트 효능 페퍼민트차 효능 페퍼민트 부작용에 대한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페퍼민트 효능 페퍼민트차 효능.

 

1. 집중력 향상.
페퍼민트는 허브차의 일종입니다.  이 허브차들은 향에도 효능이 있어요.
바로 심신안정 정신을 또렷이 해주는 역할들을 해주는 돼요. 잠을 자지 않아야 하는 경우 즉 공부를 하거나 일을 하거나 할 때 정신을 맑게 해 주어 집중하는데 도옴을 준다고 합니다. 

 

2. 향균작용,살균작용 
페퍼민트는 멘톨(menthol, 박하의 주성분 중 하나)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에 항균작용을 해준다고 합니다.
이 항균작용은 입안에 세균을 죽이고 입냄새를 제거해 주어 구강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이 멘톨이란 성분의 살균작용은 코막힘 목감기 증상에 효능이 있다고 하는 돼요 박하의 일종이다 보니 이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피부미용.

멘톨은 우리 몸에 피로 해소에 좋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준다고 알려져 있으며 각종 독소 배출 노폐물 제거에 효능이 있어 피부 재생 즉 피부 미용에 효능이 있습니다.

 

4. 진통 효과
멘톨은 진통효과도 있는 돼요.  두통 치통 근육통 신경통 등등 각종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데 두통이 오면 페페민트 오일을 이마에 바르고 마사지를 하거나 욕조에 첨가제로 페퍼민트를 쓰면 근육통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소화 및 가스제거.
페퍼민트는 담즙분비를 원활하게 해 주며 소화기간 근육 등을 진정시켜 주어 소화에도 도움을 주며 복부팽만 같은 가스제거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소화에 도움을 주다 보니 장 건강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데 속 쓰림이나 설사를 개선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과민성 대장증후군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은 꾸준히 드시면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6. 눈 건강.

페퍼민트의 멘톨이라는 성분은 우리 눈에 시력 회복을 하고 눈에 피로를 풀어주어 안구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안구 질병 중 황반변성이나 백내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스트레스, 우울증
위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고 엔도르핀 등 행복 호르몬 분비를 촉진을 시켜 주어 스트레스 불안감 우울증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8. 식 요염, 체중관리.
또한 페퍼민트는 항암작용에도 도움을 주며 소화기능을 좋게 하기 때문에 역류성 식도염 위장질환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페퍼민트는 살을 빼시려고 노력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는 돼요.  식욕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큰 효능은 아니지만 도움을 준다고 하니 살을 빼실려고 하시분들에게 좋을 거 같습니다.


페퍼민트 부작용.

페퍼민트는 임산부 수유하시는 분들에게는 안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멘톨이라는 성분이 수유 생성을 억제하여 수유 양을 떨어트리고 임신 초기에는 유산 가능성을 높인다고 합니다.
페퍼민트는 정신을 맑게 하는 효력이 있고 잠을 이겨내도록 도와주다 보니 밤늦게 드시거나 하면 잠이 잘 안 온다고 하며 불면증 환자 분들은 드시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페퍼민트는 식물성 식품이기 때문에 알레르기 증상도 올 수 있으며 오일로 피부에 직접적으로 사용할 시 알레르기가 있는지 잘 알아보고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페퍼민트는 박하를 함유하는 식품이기 때문에 위장이나 소화 기관이 약하신 분들은
빈속에 드시면 복통을 유발한다고 하니 식후 드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또한 역류성 식도염을 같고 계시는 분들은 적당량은 치료에 도움이 되지만 많이 드시면 병을 악화시킨다고 합니다.
저도 역류성 식도염을 가지고 있는데 역류성 식도염과 박하는 전척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적당히가 역류성 식도염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에게는 답인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페퍼민트 효능 페퍼민트차 효능 페퍼민트 부작용에 알아보았습니다.
이 페퍼민트 하는 게 박하가 주성분이다 보니 효능도 많지만 주의할 것도 많으니 
잘 알아보고 드시고요.  페퍼민트를 방향제 향수등의로 사용하셔도 심신안정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하고요.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