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키위 효능 키위 칼로리 키위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3.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키위 효능 키위 칼로리 키위 부작용에 대해 준비를 해보 왔습니다.
키위는 8~10월이 재철인 과일로서 식유섬유, 칼륨, 엽산 등이 함유되어 있기로
많이들 알고 있는 과일입니다.  키위는 뉴질랜드에서 제배가 많이 이루어지고
키위새와 닮았다고 해서 키위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참다래 양다래로 알고 계시는 분들도 계신다고 합니다.
키위의 성질을 잘 이해하고 효능을 알고 부작용을 조심히 드시면 좋을 거 같아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럼 키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위 효능.

1. 체중관리.
키위에는 액티니딘(actindin, 단백질 분해 효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단백질이 몸에 쌓이는 걸 억제해주고
내장지방을 감소해주는 역할을 하여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임산부에 좋은 과일.
임산부에 도움을 주는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체질적으로 시중에 파는 엽산제가 안 맞는 분들은 키위를 주기적으로 드셔 보는 것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스트레스, 피로 해소, 빈혈 예방.
키위에는 철분이나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어 몸에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며 빈혈에 좋은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면역력 강화.
키위에는 비타민C가 100g당 하루 권장량을 초과하는 용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비타민C가 풍부한데요.
이 비타민 C가 감기 예방이나 면역력을 올려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5.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액티니딘이라는 키위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은 소화작용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키위에는 식유섬유가 풍부해 장 활동을 도와 변비를 예방 및 완화한다고 합니다.


6. 피부관리.
비타민이 풍부한 키위를 드시면 주근깨, 기미 등 피부 트러블의 개건을 도와주고 활성산소를 억제해주어 노화를 방지해주어 피부 주름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혈압관리에 좋은 과일.
키위는 나트륨 배출을 돕고 혈관에 압박을 주는 트리글리세라이드를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주기적으로 키위를 섭취하실 경우 열을 내려주어 고혈압이신 분들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8. 혈관건강과 당뇨 예방.
키위에는 배타 카로틴 같은 항산화 물질들이 함유되어 있으며 나트륨을 배출해주어 중성지방 수치를 내려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혈전 예방하는 효능도 있어 심혈관 질병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당뇨 수치를 안정시켜주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9. 항산화 작용.
키위 해는 퀘르세킨이나 베타카로틴 같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암 예방 및 암 전이를 늦추어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10. 뼈 건강.
키위에는 칼슘, 칼륨,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 주며 성장기 어린이들 키를 키우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키위 칼로리.
키위는 100g당 54~56Kcal 정도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키위가 큰 것도 있지만 주로 시중에 나온 키위는 120~150g 내외라고 하니 70~100Kcal 정도 하나당 칼로리로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키위 부작용.
키위는 차가운 성질의 과일입니다.
속이 냉하고 몸이 차신분들은 많이 드시면 복통 및 설사 등을 일으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알레르기 있으신 분들 조심하셔야 하며.  저혈압 저혈당이신 분들은 소량 드시는 걸 추천드리는데 혈압과 혈당을 떨구어 주는 효능이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또한 고혈압이 신 분들 중 고혈압 약을 드시는 분들은 소량이나 의사와 상담을 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키위는 산성이 강한 식품으로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염 있으신 분들은 반드시 소량만 섭취를 하시던가 드셨을 때 속 쓰림이 있을 경우에는 섭취를 하지 않으셔야 한다고 합니다.

 지금 까지 키위 효능 키위 칼로리 키위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키위 효능도 많고 임산 부분들도 부담 없이 드실 수 있는 건강한 과일인 거 같습니다.
가을이 재철이지만 여름에 기력이 없고 힘이 없을 때 드셔도 좋은 과일이라고 하는데요.
약간 주의 사항은 있지만 이 정도면 부작용도 적고 쉽게 드실 수 있는 과일인 거 같아요.
그럼 오늘도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뵐게요.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