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결명자 효능 결명자차 효능 결명자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3.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결명자 효능 결명자차 효능 결명자 부작용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결명자는 7월~8월이 개화 시기라고 합니다.  결명자의 뜻은 눈을 밝게 해주는 씨앗이라고 불릴 정도로

눈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결명자에는 어떠한 효능이 더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명자 효능 결명자차 효능

 

1. 눈건강.
우선 결명자 하면 눈 건강에 도움을 많이 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돼요.
결명자에는 카로틴(Carotene, 보라색 색 고의 일종 비타민A 전구체)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카 로킨이 눈의 충혈을 잡고 시신경 세포를 튼튼하게 해 주며 결막염이나 각종 염증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또한 눈의 피로 해복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책이나 모니터 등 한 곳을 오래 보는 직업을 가지신 분들은
주기적으로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2. 혈관 건강.
결명자는 혈관의 노폐물을 제거해 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준다고 하며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혈액이 우리 몸에 원활하게 흐르는 걸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혈압 조절해 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을 한다고 합니다.

 

3. 열을 내려줌.
결명자는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결명자는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은 열을 내려 준다고 알려져 있어요.
감기 증상으로 고열이 있으시나 여름에 몸이 뜨거울 때 식혀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4. 구취제거 및 위 건강.
결명자는 살균 효과가 있어 입안의 냄새의 주범이죠 입안에 세균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해주어
구취 제거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결명자는 소화를 도와 위를 튼튼하게 해 주며 위장 질환에 좋다고 하네요.

 

5. 신장, 장 건강.
결명자는 신장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는 돼요.  우리 몸에 독소 및 노폐물 배출을 해주는 성분들이 있어
신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결명자는 어떠한 식품보다 장 건강에 도움을 식품 중 하나 안돼요.  결명자는 변비를 개선하는 거뿐만 아니라 장속 유해
세균을 없애 준다고 알려져 있어 장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6. 간 건강.
결명자의 대표적인 즉 잘 알려진 효능 중 하나는 간 건강입니다.
결명자는 숙취해소에 좋고 간세포를 활성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결명자 부작용.
결명자는 위에서 말씀드린 거처럼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가운 거에 민감하시거나 너무 자주 장기적으로 드셨을 때 복부팽만 및 설사가 발생하면 복용을 자제해야 합니다.
또한 혈압을 낮추어 주는 식품이다 보니 저혈압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나 혈압약을 드시는 분들도 섭취를 자제해야 합니다.  빈혈이나 평소 어지러움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체질적으로 맞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드셔 보시고 어지러움증이 심해지면 복용을 안 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결명자 효능 결명자차 효능 결명자 부작용에 알아보았는 돼요.
차가운 성질 때문에 저는 적당히 먹는 게 좋은 식품일 것 같은데 어떠 셨나요?
결명자를 그냥 드시지 마시고 팬에 볶아 차로 마시면 차가운 성질을 조금 줄일 수
있다고 하니깐요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눈 건강에 최고의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결명자 어떠셨나요?
모든 식품이나 과일이 그러는 것처럼 부작용이 없는 게 없으니 
조금이나 본인 체질에 많지 않으면 안 드시는 게 답인 거 같습니다.
저도 차가운 거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하는 체질이라 가끔 생각날 때 따뜻하게 한잔 정도 마시니까는 좋더라고요.  
그럼 오늘도 포스팅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