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마테차 효능 마테차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4.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마테차 효능 마테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테는 주로 남미에서 주로 재배가 되는 식물이라고 합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마테는 환절기에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많이 주며

체중 관리하는데 효능이 있어 건강차로 인기가 많은 차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그럼 어떠한 것이 도움이 되고 주의하여할 점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테차 효능.

1. 체중관리.


마테차에는 클로로겐산(Chlorogenic acid, 폴리페놀 화합물 일종)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우리 몸에 체지방을
줄여 주고 탄수화물의 분해를 도와주어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운동 시 마테차를 복용하면 칼로리 소모를 늘릴 수가 있다고 합니다.
마테차는 포만감을 주는 효능이 있어 식전에 마시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마테차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차 중에 하나 안돼요.  마테차를 마시게 되면 체온이 1도 정도 올라가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이나 미네랄이 풍부해 체력을 포중해 주며 사포린이 함유되어 있어 더욱 면역력을 올리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빈혈 예방 및 변비에 효능이 있습니다.
마테차에는 식유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식유섬유가 많으니 배변활동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다량의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평소 빈혈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을 많이 주는 마테차라고 합니다.

 4. 카페인이 함유 되어 있는 마테차입니다.
마테차에는 커피만큼은 아니지만 소량의 카페인이 들어 있어 집중력이나 신체 활동을 높여 줄뿐만 아니라 정서안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노화 방지 및 몸이 차신분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거처럼 미네랄과 사포닌이 들어 있는 마테차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고 세포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어 피부가 노화하는 걸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혈관을 확장시켜 주는 성분들이 들어 있어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어 손 발이 차신분들이나 몸이 평소에 차신분들이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6.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관을 확장시켜주는 성분이 들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혈관이 확장이 되니 혈압을 안정시켜주어 고혈압 및 심근경색 등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7. 위 건강 및 불면증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마테차는 위벽을 보호하고 소화를 촉진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불면증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테차 부작용.

1. 마테차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에 열을 많으신 분들은 적당히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카페인이 들어 있어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들은 조심하셔야 하며 불면증에 효능이 있지만 잠자기 직전에는 피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위벽을 보호하고 위를 지켜주는 마테차지만 너무 많이 드시거나 장기적으로 드시면 위가 쓰라리거나 소화 불량이 올 수 있다고 하니 적당히 드셔야 합니다.

 4. 마테차가 체질적으로 맞지 않을 경우 두통 가슴 두근거림등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마테차 효능 마테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마테차 같은 경우는 카페인만 조심하면 건강한 성인이면 거의 부작용이 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단 주의는 하셔야 합니다.  
마테차는 세계적으로 커피 녹차 다음으로 소비가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건강하게 드실 수 있는
차라고 합니다.
그럼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