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쌍화탕 효능 쌍화탕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5.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쌍화탕 효능 쌍화탕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쌍화차 포스팅할대 알려 드렸는데요.
쌍화차와 쌍화탕은 다르다고 하는데 주로 들어가는 재료부터가 같은 것도 있지만 다른 재료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쌍화탕에는 백작약 당귀 천궁 황기 대추 감초 계피 숙지황등의 재료가 들어가 있는 몸을 보호해주는데
효과가 좋은 식품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럼 쌍화탕에는 어떠한 효능들이 쌍화차 보다 더 들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쌍화탕 효능.
1.  감기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올려 줍니다.
쌍화탕은 몸을 따뜻하고 보해해 주고 몸에 열을 내어주는 효능이 있어 면역력에 도움을 둔다고 합니다.
또한 따뜻한 기운의 쌍화탕은 기력 회복을 돕고 감기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2. 피로 해소 및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쌍화탕에 들어 있는 약재 작약은 피로 해소를 돕고 혈관을 확장을 해주어 혈액순환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3.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쌍화탕의 재료인 감초, 숙지황, 대추, 당귀 등은 알코올 분해를 좁고 간의 건강을 지켜 준다고 합니다.  술을 드시고 드시면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4. 염증에 효능이 있습니다.
쌍화탕은 소염작용 및 관절염 등에 예방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5. 각종 통증에 효능이 있습니다.
쌍화탕은 투통 생리통이나 근육 통증을 완화해주는데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6. 탈모에 도움을 줍니다.
쌍화탕의 재료의 약재 중에는 스트레스를 완하하고 탈모 증상을 개선해준다고 합니다.

쌍화탕 부작용.
1.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에 열이 많으신 분들은 피하셔야 하며 몸에 열이 날 때는 드시는 게 좋지 않다고 합니다.

2. 쌍화탕은 쌍 화타 보다 기능적으로 보강이 되어있고 약재도 많이 들어 있어 고형 압이나 심장질환 등이 있으신 분들 장기적으로 약을 드시는 분들은 의사에게 먹머도 되는지 물어봐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어린아이는 쌍화탕보다 쌍화차를 가볍게 먹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체질적으로 드셨을 때 복통 설사 등이 나타 날 수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4. 쌍화탕을 드실 때는 찬 음식과 같이 드시면 효능이 떨어진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샀습니다.

5.  장이 예민하신 분들은 묽은 변이나 설사를 동반할 수 있다고 합니다.

6. 감기 증상 열이나 거나 몸살 기운이 있을 때는 쌍화탕을 드시면 더 증상이 악화될 때가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쌍화탕 효능 쌍화탕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쌍화차 보다 효능 면에서 보완이 되어 있는게 쌍화탕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약재도 추가가 되고 하니 조금 부작용이 많은 거 같으니 주의가 필요한 거 같습니다.
그래도 겨울철 몸 보호에는 쌍화탕 만한 게 없는 거 같아요.
추운 겨울 감기 조심하시고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뵈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