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오메가3 효능 오메가3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7.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오메가 3 효능 오메가 3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메가 3는 시중에서고 많이 알약 형태로 판매를 하고 있는 건강기능 식품 중 하나로 우리 몸에 필요한 지방산중
하나 안돼요.   오메가 3를 챙겨드실때 EPA 및 DHA함유량을 잘 봐야 한다고 합니다 즉 이 두성분의 효능이
즉 오메가3 효능이시라고 보시면 됩니다.
오메가3 효능 중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게 중성지질에 좋다고 하는데요.
다른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 3 효능.
1.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 3입니다.
오메가 3의 성분들은 다양한 심혈관 질환에 염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해주는데 관절염이 있으신 분들도 오메가 3을 
복용하시면 염증 완화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2. 콜레스테롤 개선 및 중성지질에 좋아요.
오메가의 EPA성분은 우리 몸에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는 역할을 하고 혈액의 응고를 막아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어 고혈압이나 동액경화 같은 심혈관 질환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피를 맑게 해주는 역활을 해주어 중성지질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 3을 피부가 민감하신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 자외선의 민감도를 낮추어 주는 역할을 해주어 피부염 등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4.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혈액을 맑개 해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오미 게 3을 간의 지방대사를 관여해 정상적으로 원활하게 해 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입니다.
오메가에는 DHA가 함유 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눈에 시력을 보호하는 중요한 성분 중 하나로 시력을 보해래 주는 효능을 볼 수 있는 게 오메가 3이라고 합니다.

6. 염증에 좋은 오메가 3을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 3은 염증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손상된 세포를 재생시켜주는 역할을 해주어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불면증에 좋고 뇌 건강에 좋습니다.
오메가 3의 지방산들은 스트레스를 완화 하고 호르몬 수치를 정상으로 돌리는데 도움을 주어 불면증에 효능이 있다고 해요.  또한 오메가3의 대표적인 효능이 뇌기능 향상이라고 하는데  특히 기역력 향상에 도움을 많이 주는 오메가라고 합니다.


오메가3 부작용.
1. 혈액응고제와 오메가 3을 같이 드시면 안좋다고 합니다.  또한 피가 멈추지 않을때 오메가3를 드시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2. 오메가 3이 체질적으로 맞지 않을 경우 속 트림이 많아지고 속이 쓰리고 설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혈압약을 드시는 분들은 의사와 상의를 하시고 드시는 게 좋은데 혈압을 떨구어 주는 오메가 3와 혈압약이 합쳐지면 혈압이 너무 많이 떨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4.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지만 과도하게 드시면 뇌졸중에 위험을 증가시킨다는 연구자료가 있다고 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5. 오메가 3를 드시고 살이 찔수 있다고 하는되요 지방산 즉 기름이다보니 칼로리가 높고 당 대사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오메가3 효능 오메가 3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저도 오메가 3을 복용한 지 한 2~3년 된 거 같은 돼요.  중성지방이 높아 먹기 시작했는데 지금은 정상치 범위 내 왔다 갔다 하고 있어 효능을 많이 보았습니다.  단 저도 당이 아주 조금 있어 한두 달 먹고 한 달 정도 쉬었다 먹고 하고 있으니
드실대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활기차고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