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삼치 효능 삼치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by 솥나무 2022. 8.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삼치 효능 삼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삼치는 10월~2월이 재철인 생선으로 고등어와 꽁치와 더불아 등 푸른 생선류에 속한다고 합니다.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고 찜이나 구이등 다양하게 요리를 해서 먹을 수 있는 좋은 생활 속 식품이라고 하는데요.
100g당 칼로리는 180Kcal 정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들 한 번쯤 드셔 보셨을듯한 삼치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치 효능.
1. 혈액순환 및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삼치는 어패류 일종으로 오메가 3나 불포화 지방산 등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혈액을 맑게 해 주고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피로 해소에 좋습니다.
삼치에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 B군은 피로 해소를 도움을 주는데 신진대사를 올려주어 활력을 붓도와 주어 피로를 덜 느끼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삼치입니다.
삼치에는 비타민A가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A는 우리 눈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시력을 보호하고 각종 안구질환 예방에 좋은 효능이 있어 눈이 뻐근할 때나 안구 질환에 있을 때 삼치를 주기적으로 드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4. DHA가함유 하고 있는 삼치입니다.
DHA를 함유하고 있는 삼치는 우리의 뇌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기역력을 개선해주고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성장기 어린이나 수험생 등에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치매를 예방하는 효능도 있으며 DHA는 산후 우울증을 낮추고 조산의 위험을 줄어준다는 연구자료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5.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골다공증 등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삼치에는 걀슘, 비타민D기 항 유하고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주어 성장기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주고 평소 뼈가 약하시거나 골다공증 등 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드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6. 피부건강에 도움을 둔다고 합니다.
삼치에 함유하고 있는 니이 아신은 비타민 B군의 일종의 로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피부의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를 맑게 해 주어 피부질한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삼치 부작용.
1. 삼치를 드시고 소하 불량이나 설사 등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극히 드물게 나타나긴 하나 주의를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2. 너무 많이 드시면 살이 찐다고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칼로리가 제법 높으니 주의하세요.
3. 삼치는 다른 어패류보다 부패가 빠르다고 하니 빠르게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 까지 삼치 효능 삼치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생선류다 보니 조금 주의할 점은 있지만 식품 중 부작용도 좋고 건강한 효능이 많은 삼치인 거 같습니다.
저도 삼치구이를 좋아해 자주 먹고 있는데 너무 많이 먹으면 살이 찐다고 하니 적당히 먹어야 할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