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콜라비 효능 콜라비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9.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콜라비 효능 콜라비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콜라비는 비타민이 풍부한 양뱌추과 식품이라고 합니다.  원산지는 유럽지역이라고 하며
콜라비는 100g당 25~27Kcal 정도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 저칼로리 식품으로 주로 겨울인 11월 12월이
제철이라고 합니다. 우로 샐러드를 해 먹거나 생으로 많이들 드시는데 요즘 콜라비 깍두기가 유행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는 콜라비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라비 효능.
1. 항산화 작용을 해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콜라비에는 설포 라친과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성분들이 함유 하고 있는데 이성분들은 각종 암예방에 도움을 주며 암전의를 맞는데 도움을 줍니다.

2.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콜라비의 황산화 물질들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고 혈액을 깨끗이 해주어며 나트륨 배출 또한 도움을 주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같은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면역력 증진 및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콜라비에는 각종 비타민들이 함유하고 있는데 그중 비타민C 함량이 노높아 신진대사 분만 아니라 나쁜 바이러스가 몸에 침투 하는걸 막아주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며 이 비타민C와  각종 비타민이 함유 하고 있는 콜라비는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피부 노화를 막아주고 피부 세포 재생 등을 도와 피부 미용에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체중 관리 및 변비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콜라비는 저칼로리 식품으로 체중관리에 도움을 주는데 각종 무기질이나 비타민 등을 함유하고 있어 체중관리로 인해 약해진 영양 불균형을 잡아 줄뿐만 아니라 식유섬유가 다량 함유 하고 있어 장운동 즉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역류성 식도염이나 소화기 질환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콜라비는 비타민 U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위산의 분비를 억제하며 위안에 점막을 보호하는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효능이 있어 역류성 식도염이 있으신 분들 위퀘양이나 십이지퀘양 같은 질병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게 콜라비라고 합니다.

6. 눈 건강 및 치아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콜라비는 눈의 시력을 보호하고 눈의 각막 등을 보호하는데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비타민A가 다량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칼슘과 철분들이 함유 하고 있어 치아를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약한 치아를 건강하게 해 주고 입안에 입냄새를 잡아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7. 이외 뼈를 튼튼하게 해 주며  당뇨 수치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콜라비 부작용.
1. 콜라비의 1일 권장 향은 1개 정도라고 합니다.  너무 많이 드시면 속 쓰림이나 부작용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2. 콜라비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차가운 거에 민감하신 분들도 적당히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콜라비는 요오드 섭취를 방해를 해 갑상선이 안 좋으신 분들은 조심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4. 콜라비와 같이 섭취를 하면 안 좋은 식품들이 있는데 오이나 당근은 콜라비의 비타민C를 파괴할 수 있으니 따로 섭취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콜라비 효능 콜라비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저한데 필요한 효능은 다 있는 거 같아 저도 이제부터 섭취를 해보려고 합니다. 
정말 좋은 효능이 많은 거 같습니다.  콜라비 부작용도 보셨지만 크게 부작용도 없는 유용한 식품인 거 같습니다.
오이나 당근과 같이 섭취하는 걸 조심하시고요.
그럼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욱 유익한 글로 찾아뵐게요.
건강하시고 행복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