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상추 효능 상추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11.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상추 효능 상추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상추는 우리 식생활에 빠질 수 없는 식재료중 하나입니다.  쌈이면 쌈 샐러드 겉절이 비빔밤 재료 등등
다양한 곳에서 섭취를 할 수 있는 식 재료인 돼요.
이러한 상추는 재철이 없을 정도로 사계절 내 서늘한 온도만 맞추어 주면 잘 자라는 야채중 하나인지라
구하기 쉽고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은 식재료중 하나입니다.
상추에는 100g당 18Kcal 정도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는데 매우 낮은 수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이러한 상추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추 효능.
1. 불명증에 효능이 있습니다.
상추의 불명증에 효능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데 이유는 상추에 있는 락세투린과 락투신이라는 성분은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고 마음을 안정시켜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능들은 밤에 잠을 자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상추에는 식유섬유도 많고 수분은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미네랄 성분도 포함을 하고 있어 신진대사를 활발해줄 뿐만 아니라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며 변을 부드럽게 해 주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상추에 함유하고 있는 각종 비타민들은 피부의 노화를 막고 피부 재생속도를 높여 주며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4.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상추에 있는 각종 비타민과 철분 칼슘뿐만 아니라 아미노산의 일종인 히토신이나 리신 등을 함유하고 있어 걀슘의 흡수를 도와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치아미백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상추에 있는 섬유질들은 우리 치아에 붙어있는 음식찌꺼기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해주어 치석 예방에 도움을 주어 치아를 깨끗이 유지할 수 있게 돕는다고 합니다.

6. 눈 건강 및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상추에도 루테인이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루테인은 다들 아시겠지만 눈에 시력을 보호 하고 건조증이나 눈의 점막을 보호해 눈건강에 도움을 주며 각종 비타민을 함유 하고 있는 상추는 신진 대라를 올려주어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이외 상추에는 엽산을 포함하고 있어 임산부 분들에게 도움을 주며 걀슘을 함유하고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을 주며 유방암이나 백혈병 예방, 폐암 구강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상추 부작용.

1. 상추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는 상추는 너무 과하게 드시면 복통이나 설사를 일을 킬 수 있으며 평소 차가운 거에 속이 민감하신 분들도 복통이나 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상추는 캴륨 함량이 높아 신장이 약하신 분들이나 통풍성 관절염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적당량을 드시거나 섭취 시 주의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상추를 9시간 이상 물에 담가 놓으면 걀륨이 어느 정도 빠져나간다고 합니다.  이후 드시면 신장이 안 좋으신 분들이나 통풍성 관절이 있으신 분들도 무리 없이 드실 수 있다고 합니다.

3. 불면증에 도움을 주다 보니 낮에 드시거나 하면 졸음이 올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지금까지 상추 효능 상추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상추 무심결에 먹었는데 좋은 효능이 정말 많네요.  저도 자료 수집하다가 좋은걸 보고 매번 쌈을 싸 먹었더니 설사를....
제가 차가운 거에 민감해서.... 너무 자주 많이는 피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상추는 여러 가지 종류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대부분 같은 효능이 있지만 아주 미세하게 성 같은 성분이라도 성분 함량이 다르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글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활기차고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