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곤약효능 곤약부작용 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2. 1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곤약효능 곤약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무는 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며 장을 건강하게 해 준다고 알려져 많은 분들이 활용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우무는 칼로리가 100g당 10칼로리 정도라 낮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수분으로 주로 구성되어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많이 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우무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곤약 효능.
1.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우무에는 수분 함량이 높에 노페물이나 도고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곤약은 장의 연동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주어 장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2.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곤약에는 칼륨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나트륨 배출을 도와 콜레스테롤 수지를 나누어 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효능은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뇌졸중 같은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우무의 칼로리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칼리일뿐만 아니라 배안에 들어가면 우무가 20배 정도 부풀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를 해주어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당뇨에 좋습니다.
우무는 다른 식품과 다르게 혈당을 급작스럽게 올리는 게 아니라 천천히 상승을 시켜 몸안에 반응을 하게 해 주어 당뇨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우무에는 세라마이드 성분이라는 성분을 함유 하고 있는데 이러한 성분은 미백효과나 보습 효과를 줄수 있다고 합니다.


곤약 부작용.
1. 우무는 수분과 섬유 짐으로만 구성되어 있어 영양성분이 많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다른 식품들과 골고루 섭취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2. 배안에서 부풀어 오르는 우무를 너무 많이드시게 되면 소화 불량이나 변비가 더올수 있다고 합니다.

3. 곤약을 드실 때 물과 함께 드시는 게 좋은데 기도를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4. 너무 과하게 드시거나 장기간 복용하 시명 혈당 상승에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 까지 곤약 효능 곤약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저도 변비가 있을 때 가끔 먹는데 효능이 괜찬하여 자주 먹고 있습니다.
변비로 고생 하 신는분드르에게 추천드려요.
그럼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