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오이 효능 오이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2. 12.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오이 효능 오이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이는 우리가 일상생활 중 섭취를 자주 하는 식품 중 하나 인지라 안 드셔 본 분들이 없을 거 같은데요.
이러한 오이는 수분과 칼륨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재철은 4월~7월이며 오이의 칼로리는 100g당 9Kcal로 아주 낮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원래 오이는 인도의 히말리아 산계에서 처음 재배가 이루어져 전파가 되어졌다고 합니다.
그럼 오이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이 효능.
1. 부기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오이에 함유하고 있는 이소 퀘르 시트린이라는 성분은 몸에 붓기를 완화시켜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뇌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오이에 함유하고 있는 피 세틴이라는 성분은 기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뇌세포가 퇴사 하는 걸 막아주어 치매나 학습장애 등에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3.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오이에는 각종 비타민군들이 다 향하게 들어 있는데 이러한 비타민들은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4. 피부건강에 좋습니다.
우선 오이는 수분이 90% 이상이나 되어 수분 보충에 도움을 주는데 이러한 오이는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 재생이나 피부질환인 여드름 주근깨 색소침착 등 피부 질환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독소 제거 및 이뇨작용을 조와 줍니다.
오이는 간 해독작용에 효능이 좋다고 하며 혈액 내 독소등을 배출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이나 전해질 등 우리 몸에 필수 영양소를 골고루 가지고 있는 오이는 독소 배출뿐만 아니라 이뇨작용에 더 관여해 효능을 준다고 합니다.


6.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오이에는 카로틴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이 카로틴은 암의 원인인 나쁜 산소들을 로부터 세포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해주어 암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소화를 돕고 위장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이는  소화력을 높여 주는 역활을 해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오이를 주기적으로 꾸준히 드시면 위염이나 위궤양 등 위장 질환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8. 관절 건강에 좋다고 하네요.
오이에는 칼슘 성분 및 미네랄 등이 함유하고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 주고 관절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데 관절수술 후 오이를 꾸준히 드시면 회복을 돕는다고 합니다.

9. 이외 고지혈증이나 고혈 등에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이 부작용.

1. 오이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많이 섭취하시거나 하면 설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오이는 땅콩과 같이 드시면 안 좋다고 합니다.  땅콩기름과 오이가 만나면 철분의 흡수를 방해한다고 합니다.

3. 신장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고캴륨증이 일어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4. 오이의 끝부분 꼬리 부분 쪽은 쓴맛이 나는데 설사의 주된 원인이 된다고 하니 제거하고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오이 효능 오이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평소 자주 접하게 되는 오이 좋은 효능이 많은 걸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야채를 섭취해 보자는 취지로 하로 1 오이를 하고 있는데 평소 더부룩하고 소화가 안되더니 많이 도움을 받고 있답니다.
그럼 오늘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