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밤 효능 밤부작용 및 밤칼로리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2. 12.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밤 효능 밤 부작용 밤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밤은 밤나무에 열매로 찌거나 요리에 감의 되어 섭취 대어 지는 열매 과로 품종도 여러 가지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한국 밤은 단맛이 다른 품종보다 강하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밤은 주로 9월~12월이 재철이며 밤 칼로리는 100g당 160 Kcl정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밤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밤 효능.

1. 위, 장 건강.

밤은 씹게 되면 가루처럼 바스라 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위에 부담감을 줄여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를 많이 함유 하고 있어 소화를 촉진 하고 장의 연동운동 및 장의 활동에 도움을 주어 위나 장건강에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2. 심혈관 개선.

밤은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어 당뇨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며 저혈당 식품으로 당수 치를 느리게 올려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오메가 3을 함유하고 있어 혈류를 개선시켜 주어 고혈압이나 고지혈 등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면역력 강화.

밤에는 비타민C화 각종 황 산회제를 포함하고 있어 면역력 증진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면역체계에 도움을 주는 백혈구를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4. 숙취해소.

밤에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 비타민은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술을 드시고 밤을 섭취하면 술을 깨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눈 건강.

비타민A를 함유하고 있는 밤은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이 비타민A는 눈에 피로 해소 및 야맹증 백내장 등에 도움을 주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6. 피부건강.

밤에는 폴리페놀가 베타카로틴 같은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의 노화를 예방하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7. 뼈를 튼튼하게 해 줍니다.

밤에는 칼슘 및 비타민,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골다공증 예방뿐만 아니라 성장기 아이들의 성장에도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밤 부작용.

1. 밤은 당뇨를 내려 주는 식품이긴 하지만 단맛을 내기 때문에 너무 과하게 드시면 역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칼로리가 적지 않은 식품이다 보니 체중관리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3.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고 열이 많으신 분들도 적당히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4. 장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밤을 많이 드시게 되면 변비가 심해질 수 있는데 타닌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조심하셔야 합니다.

 

5. 밤은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조심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알레르겐이라는 성분이 있어 만지고 난 뒤 피부염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밤 효능 밤 부작용 밤 칼로리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유의할 점도 많지만 건강상 도움이 많이 되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변비를 만들 수 있으니 충분한 물과 같이 섭취하는 걸 권장한다고 합니다.

그럼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