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꿀 효능 꿀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3. 1.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나무입니다.
오늘은 꿀 효능 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꿀은 종류가 여러가지 인데 유채꿀 아카시아꿀 밤꿈 메밀꿀 등등 여러 종류가 있는데 이 꿈 성분별로
조금의 효능의 차이는 있지만 공통적인 효능들이 있다고 하니 효능은 공통적인 효능들만 알아 볼려고 합니다.
꿀은 100g당 250Kcal정로로 높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미네랄등 우리에게 필요한 성분들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러한 꿀은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이 무엇인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꿀 효능.
1.  위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꿀을 적당향 수시로 먹게 되면 위염이나 웨양등 위장성 질환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복부통증이 있을 경우에도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드실 때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면 더 좋다고 합니다.

 2. 피로회복 및 면역력 증진.
꿀은 당이나 포도당성분들이 많아 흡수가 빨라 에너지원으로 한원 되는 속도가 빠르다고 합니다.  또한 꿀에는 살균 작용등이 있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 특히 목감기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3. 독소 배출에 도움을 주며 피부 미용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꿀은 몸속에 나쁜 노페물이나 독소 배출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몸 안에 해독작용을 도와 피부를 많게 해주는 역할을 해주며 보습 효능도 볼 수 있는 게 꿀이라고 합니다.


4.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꿀에는 미네랄이나 캴륨성분들이 풍부해 나트륨을 배출하거나 몸 안에 나쁜 독소등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이나 심혈관 종환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투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꿀에는 진통효능 및 염증을 감소시켜 주는 효능이 있어 투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혈당관리에 좋습니다.
꿀은 당이 높아 혈당에 안좋을거 같지만 적당량 드시면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는데 꿀에 들어 있는 당분은 설탕과 다른 식품들에 들어있는 당과는 성분이 정말 다르다고 합니다.  이러한 꿀은 지아이 수치가 낮아 혈당을 급격히 올라가는 걸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7. 이외 숙면에 도움을 주며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참고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꿀 부작용.

1. 꿀은 기본적으로 찬성질을 가지고 있어 찬물이나 차게 드시면 설사나 복통이 올 수 있습니다.

2. 어린 아이들이(12개월전) 먹을 경우 보톨리누스균의 중독 증상이 나타 날 수 있다고 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3. 위에서 알려 드린것처럼 고칼로리 식품인 꿀을 많이 드시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니 적당량 드시는 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꿀 효능 꿀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왔습니다.
꿀의 하루 권장량은 성인은 30g~40g 정도로 큰수저로 2~3이며
어린이는 10g 저정도로 큰 수저 2/3 정로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특히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정량을 지키시는게 좋다고 해요.
꿀은 대도록 따뜻하게 드시길 권장합니다.
그럼 오늘 글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활기찬 하루 되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