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당근 효능 당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3. 1.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당근 효능 당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자주 먹게 되는 식재료중 한인 돼요.
주로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재철은 9~11월이지만 최근에는 사계절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칼로리는 100g 당 34Kcal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러한 당근에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 효능.
1.  항암 효과가 있는 당근입니다.
당근에는 황산화 성분 중 하나인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세포들이 암이나 나쁜 세균으로 변의 하는 걸 막아 주는 효능이 있어 꾸준히 드시면 항암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2.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당근에 베타카로틴은 백내장 예방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A도 풍부히 함유하고 있어 눈의 시력 보호나 망막 보호 등의 효능을 볼 수 있어 눈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3. 피부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근의 베타카로틴은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재생능력을 향상해 피부 질환인 피지 여드름 등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4.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당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최근 유행되고 있는 ABC주스에 원료가 되는 당근은 장의 연동운동을 돕고 대변을 부드럽게 해주어 변비 등에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치아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당근에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A는 치아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골격 형성이나 나쁜 박테리아 제거 등에 도움을 주어 충치 예방 등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6.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당근에 베타카로틴은 면역력을 높여 준다고 합니다.  나쁜 세균이나 박테리아를 죽이는 효능이 있어 몸을 보호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7. 뇌 건강 및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황산화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는 당근은 나쁜 콜레스테롤 줄여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이런 성분들은 뇌세포를 포호 하여 기역력 개선 등에 도움을 주어 치매나 뇌질환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이외에도 탈모예방이나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당근 부작용.

1. 당근 비타민C 산화 효소 성분이 있어 다른 채소와 갈아먹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열을 가하면 없어져 조리하여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2. 당근에는 당 함량이 당뇨환자나 약을 드시는 분들은 적당량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3. 많이 드시면 소화불량이나 설사 등을 일을 킬 수 있으니 열에 익혀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4. 당근에는 카로틴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많이 드시면 피부가 놀란 게 보일 수 있다고 하는데 주로 일시적으로 나타났다가 없어진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당근 효능 당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자주 먹는 당근이 이렇게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몰랐네요.
저는 생으로 가끔 먹는데 자제해야겠어요.
그럼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