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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on sense of health

보리효능 보리차효능 보리 부작용.

by happiness 솥나무 2020. 11.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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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보리 효능 보리차 효능 보리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리는 우리가 일상적으로 밥이나 차 즉 물 대용으로 많이들 섭취하는 식품인데요.
대부분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는 잘 모르시고 드시는 분들이 많은 거 같아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보리는 식이 섬유가 많고 자연이 주는 최고 강장제 역할을 한다고 많이들 알고 계시는데요.
또한 가장 우리나라에 거 오래 재배되어 온 작물 중 하나이며 쌀이 귀해 보리밥을 
우리 선조들은 많이들 드시고 살았던 게 보리밥인데요.
보리를 어떠한 상황에 드시면 효능이 좋고 주의사항이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리 효능 보리차 효능.
보리는 수분 보충에 도움을 주어 물 대신 많이 드시는 식품 중 하나 인돼요.
보리를 주기적으로 드시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열량이 낮으며 장에 활동을 도와 변비 지방을 분해해주고 식욕을 억제
해준다는 보고가 있어 체중감량에 도움이 많이 대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식전 10분 전에 보리차를 드시면 식욕억제의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보리자에도 향이 존재하며 이 향에는 효능이 있는데요.
보리차의 향 또는 보리차 성분 중에는 알킬 피라 진(방향족 화합물)이 존재하는데
이 알킬 파라진은 혈전을 생기는 걸 막아주어 피를 맑게 해 주어 혈관 질환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러다 보니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고 심혈관 질환, 혈압 안정 등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는 보리라고 합니다.
보리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더운 여름에 드시면 몸안에 열을 낮추어 주어 여름철에
식수 대신 사용하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리 효능 보리차 효능.
보리차에는 베타카로틴(폴리페놀 일종이며 항산화 물질)이나 비타민c 등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 예방 및 암 전이를 늦추어 줄 뿐만 아니라 노폐물 배출에도 효능이 있어 노화 방지 등 피부미용에도 효능이 있는데
기미 주근깨 등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보리에는 마음을 진정시키는 아미노 뷰 티르 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 완화나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주는데 보리차에는 카페인이 들어 있지 않기 때문에 잠이 오지 않을 때 따뜻한 보리차 한잔이 불명증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리에 함유되어 있는 칼락 토시 라그 네 보신이라는 성분들이 있는데 이 성분들은 위점막을 생성 보호해주고
염증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소화가 안되어 더부룩하거나 이럴 때 드시면 소화를 도와준다고 하니
배가 더부룩하거나 체기가 있을 때 챙겨 드시면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보리에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는 기능이 있는데 활성산소가 많으면 면역력도 떨어지고 병을 가지고 오는데
이를 억제해주는 기능이 있다고 하는데 다른 식품보다 보리에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성분이 강한 게 들어 있어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보리에는 살균작용을 돕는 성분들이 있는데 식사 후 보리차를 드시면 입안에 나쁜세균을을 억제해주어
치아 관리 등 잇몸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리차는 다른 건강차보다 수분을 보충해 주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물이 없을 때 대신할 수 최적의 대용
식품이라고 보시면 좋다고 합니다.

보리 부작용. 보리차 부작용.
보리는 카페인도 없고 거의 부작용이 없는 식품이긴 한데 주의 사항이 있으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리는 차가운 성질이라 차게 드실 때 조심하셔야 하는데 위나 장등이 찬 거에 민감하신 분들은 많이 드시면
복통이나 설사 증상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보리차를 티백으로 우려 드실 때 너무 오래 두시거나 여러 번 우려 드시는 건 안 좋다고 합니다.
보리 티백이 상항 우려가 있으니 잘 보시고 드시길 권장한다고 합니다.
보고된 건 없지만 체질적으로 오래 드시면 속이 안 좋아질 수 있고 설사 하시 분들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보리 효능 보리차 효능 보리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작용도 적고 건강에 도움이 정말 많이 도움이 되는 보리인 거 같은데요.
조금 주의사항도 있지만 자주 챙겨 드시기 좋은 보리인 거 같습니다.
요즘 차 효능을 많이 설명해드리고 있는데요. 커피 대신 가끔 마실수 있는 차 16번째 보리차였습니다.
식전 식후 보리차 이만한 건강차가 없는 거 같아요.
보리차 챙겨 드시고 오늘도 힘내시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글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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