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꽁치 효능 꽁치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볼게요.

by 솥나무 2021. 11.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꽁치 효능 꽁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꽁치는 단백질 함량이 우수하고 쉽게 접할 수 있는 생선으로 예전부터 각광을 받고 있는

식재료중 하나입니다.

꽁치의 재철은 11월이며 칼로리는 100g당 260Kcal 정도의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럼 꽁치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꽁치 효능.

1.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꽁치는 어패류이다 보니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 3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오메가 3은 콜레스테롤 수치 및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추어 주는 효능이 있어 피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  그러다 보니 혈압이나 혈관성 질환 심근경색 같은 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공치에는 비타민A가 풍부해 시력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를 풀어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DHA 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꾸준히 꽁치를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3. 빈혈 예방에 좋아요.

꽁치는 각종 비타민 성분들을 함유 하고 있어 체내 산소를 공급을 해준다던지 적혈구 생성을 도와 빈혈 증상 개선에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4. 항산화 작용을 도와줍니다.

꽁치에는 EPA와 핵산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이 성분들은 우리 몸에 필요 없는 나쁜 산소나 세포 산호 방지에 도움을 주며 노화 예방에도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5.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꽁치에는 비타민D와 칼슘이 풍부하여 뼈를 생성하고 뼈를 튼튼하게 해 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성장기 아이들이나 뼈 건강이 걱정이신 분들은 꽁치를 주기적으로 꼭 챙겨 드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6. 이외에도 면역력 증진 피로 해소 등에 효능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꽁치 부작용.

꽁치는 크게 두 가지만 조심하면 된다고 합니다.

우선 통분 환자들은 꽁치에 퓨린이라는 성분이 있어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하며 오메가 3은 혈액을 묽게 하는 효능이 있어 출혈성 질환 즉 피가 잘 멈추지 않는 분들은 섭취를 삼가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꽁치 효능 꽁치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꽁치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 식품입니다.  주의 사항도 있지만 이 정도면 없는 것과 같다고 해요.

지금이 재철이라 맛도 좋다고 합니다.

그럼 오늘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