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고사리 효능 고사리 부작용에 대해 알아볼게요.

by 솥나무 2021. 3.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고사리 효능 고사리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사리는 4월~5월이 재철인 양치류에 속하는 식물이라고 합니다.

요즘은 3월에도 나온다고 하니 고사리가 나올 시기가 다가오는 거 같습니다,.

고사리는 100g당 40Kcal 정도의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로 나물이나 찌개 등에 첨가해 섭취를 많이

하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그럼 고사리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고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사리 효능.

1 면역력을 올려주고 해열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고사리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식품으로써 열이 평소에 많은 분들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도한 고사리의 각종 비타민 미네랄 등은 신진대사에 관여를 해 면역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배변 활동 및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고사리에는 식유 섬유가 풍부해 장의 운동을 도와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3.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고사리에는 걀슘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걀슘의 효능은 다들 아시겠지만 뼈 건강에 도움을 주고 관절질환 등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4. 체중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고사리의 칼로리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높지 않습니다 또한 단백질이나 식물성 아미노산들이 풍부해 포만감을 줄뿐만 아니라 체중조절 중 영양소의 불균형 또한 방지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혈액순환 및 빈혈에 도움을 줍니다.

고사리에는 칼륨 및 철분이 함유하고 있는데 칼륨은 체내의 노폐물 및 나트륨 배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능이 이 있어 혈액을 맑게 해 주어 혈액을 원활하게 공급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즉 혈액순환이 좋아지니 고혈압이나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고 고사리의 철분은 빈혈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6. 피부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사리의 각종 비타민들은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를 하는데 피부의 탄력 유지 즉 노화를 방지하고 각종 트러블 예방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고사리 부작용.

1. 고사리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 드렸습니다.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식품은 몸에 열이 많을 때는 좋지만 평소 몸이 차거나 차가운 거에 민감하신 분들 또한 과하게 드셨을 경우 복통 및 설사를 일으 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2. 기본적으로 고사리는 열을 가해 먹는 게 좋다고 합니다. 열을 가하지 않은 고사리는 비타민B1의 합성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또한 생고사리는 독성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고사리 효능 고사리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고사리는 정력이나 기력을 빠져 나가게 한다는 속설이 있는데요.

연구자료나 성분을 확인을 해도 그런 자료는 없다고 합니다.

오히려 정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게 고사리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글 찾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욱 유익한 글로 찾아뵐게요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