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n sense of health

숙주 효능 숙주나물 효능 숙주 부작용 정리.

by 솥나무 2021. 4.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솥 나무입니다.

오늘은 숙주 효능 숙주나물 효능 숙주 부작용을 정리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숙주는 해독작용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며 100g당 12Kcal로 낮은 칼로리를 보유하고 있어

제중 관리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좋은 식품이라고도 합니다.

숙주는 나물뿐만 아니라 요리에 첨가하여 식감을 살리는 용도로 많이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숙주 어떠한 효능이 있고 어떠한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숙주 효능.

1. 숙주의 대표적인 효능은 해열 해독 작용이라고 합니다.

우선 숙주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식품으로 평소 열이 많거나 열이 날 때 열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이 포함하고 있어 간이 담당하는 해독작용을 도와 간의 무리가 가지 않게 돕는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B6 군이 함유하고 있어 외부 독성물질의 해독작용을 돕는다고 하는데 이 비타민B6는 우유 보다 24배정도 많이 함유 하고 있다고 합니다.

 

2.  장운동을 촉진하여 변비 예방들에 도움을 줍니다.

숙주에는 식이섬유가 함유하고 있어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고 장운동을 도와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수분의 함량이 90% 정도로 많은 양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3. 체중 관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수분 함량이 많고 칼로리가 낮은 숙주는 제중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숙주의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B2는 체지방 축적을 억제하고 체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피로 해소 및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아스파라긴산은 아미노산의 일종의 로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어 술을 드시고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아스 차라 긴 산의 해독작용은 피로 해소를 돕는다고 합니다.

 

5. 노화 방지 및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숙주의 함유하고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우리몸에 활성산소를 제거 하는데 도움을 주어 노화를 방지 한다고 합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이 다량 함유 하고 있어 피부를 건강하고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해주는 숙주라고 합니다.

 

6. 이외 눈 건강 및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숙주의 비타민A는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캴슘또한 포함하고 있어 뼈를 튼튼히 하는데 도움을 주고 성장기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숙주 부작용.

1 숙주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많이 드시거나 차가운 거에 속이 민감하신 분들은 복통이나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숙주의 하루 권장량은 200g이라고 합니다.

2. 숙주는 해독 작용이 뛰어난 식품으로 한약이나 장기간 먹는 약이 있다면 의사와 상담을 통해 먹어도 되는지 물어보는 게 좋다고 하는데 약의 성분을 해독시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숙주 효능 숙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숙주는 건강에 좋지만 많이 드시면 안 되는 식품 중 하나라고 하니 주의가 필요하며 숙주로만 체중관리를 하는 것도 자제를 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몸에 좋지만 과하면 안 된다는 것도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더욱 유용한 글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